이랜드 건설이 30일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역세권에 ‘이랜드 파크힐스’ 분양에 나섰다. ‘99마케팅’을 적용해 분양가가 3.3㎡당 990만원이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 1000만원 미만의 3.3㎡당 분양가 공급은 3년 만에 처음이어서 주목된다. 더욱이 패션, 유통, 레져, 외식에 특화된 이랜드 그룹의 첫 민간주택 공급이어서 단지에 대한 관심이 크다.

30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손님 맞이에 나선 '이랜드 파크힐스' 분양 현장을 찾았다. 주중 오전시간에도 불구하고, 견본주택 앞에는 많은 내방객들로 붐볐다.

견본주택 입구에서 대기 중인 30대 여성은 "3.3㎡당 분양가가 900만원대라니 내부가 어떨지 궁금하고, 모델하우스 외관도 독특해서 보러왔다”고 말했다.

900만원대 분양가는 지난 2012년 분양한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2차'와 ‘한강신도시 푸르지오' 이후 처음이다. 기존 공급된 한강신도시 내 타 단지들도 3.3㎡당 1000만원을 넘었기 때문에 파격적인 금액이라는 평이 많다. 실제로 부동산 114의 자료에 따르면 2015년 현재 김포지역 새 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030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랜드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에 거품을 뺐다”며 “자체사업이고, 그룹 계열사에 인테리어, 조경, 가구 업체 등과 협력하여 고객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 이랜드 타운힐스 견본주택 인파. 출처=이코노믹리뷰 김유영기자

3가지 선택형 인테리어에 수납공간 ‘풍부’

‘이랜드 타운힐스’는 3가지 인테리어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내부 디자인은 살림이 편한 집 ‘클래식’ 버전과 까페 분위기의 ‘모던’, 편안하고 감성적인 ‘내추럴’ 등 3가지 유형이다. 사실상 인테리어는 개별적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랜드 타운힐스’는 추가 비용없이 3가지 내부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다.

경기 김포시 한강신도시 Ab12블록에 들어서는 '한강신도시 이랜드 타운힐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8개동, 전용 72·84㎡, 8개 타입 총 5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대형 타입에서나 볼 수 있던 복층설계와 펜트하우스 등도 적용된다.

▲ 이랜드 타운힐스 아파트 모형. 출처=이코노믹리뷰 김유영기자

모델하우스에 마련된 유닛은 72㎡R·H타입과 84㎡S타입 3가지이다. 유닛은 가구 내 팬트리 수납장을 비롯해 세대별 지하창고까지 제공된 모습이다. 풍부한 스마트 수납공간이 매력적이다. 또 ㄷ자형 주방 및 현관과 주방이 연결되는 팬트리동선이 주부들의 주목을 받았다.

▲ 84㎡S타입 내부 주방 모습. 출처=이코노믹리뷰 김유영기자

유닛에는 없지만 84㎡P와 84㎡T타입(펜트하우스)이 가장 반응이 좋았다. 3.3㎡당 1140~1170만원대인 저렴한 펜트하우스가 드문데다, 복층형이어서 이미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고 있는 것. 더욱이 물량도 매우 작은 12세대이다.

보통 면적별 타입은 A·B·C로 나타내는데, ‘타운힐스’는 달랐다. 이랜드 건설 관계자는 “가끔 내방객들이 A타입이 제일 좋고, C가 가장 안좋은 걸로 인지하셔서 타입에 다양한 알파벳을 넣었다”고 말했다. 세심한 배려와 소비자 분석이 보이는 대목이다.

견본주택 안 유닛에서 만난 30대 주부는 "팬트리가 주방까지 연결돼 있고, 수납공간이 많아 마음에 든다“며 ”수납공간도 일반 수납이 아닌 다양한 유형의 공간이 있어서 놀라웠다“고 말했다.

입지도 괜찮다. 운양역 역세권이고, 도보거리에 학군이 있다. 특히 김포도시철도 운영역(가칭)이 2018년에 개통될 예정이며, 광역버스(M버스) 정류장도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올림픽대로와 48번 국도가 가까워 마포, 상암, 여의도, 마곡지구 등 서울 내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일부 세대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에는 운양산과 한강생태공원, 청수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도보권 중학교는 없어

‘이랜드 타운힐스’는 학군이 우수하다. 단지 앞으로 혁신학교인 김포제일 고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이 외 드림유치원, 청수초 병설유치원, 청수초등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하지만 중학교는 가깝지 않다. 차량으로 이동해야 할 거리에 있다.

단지 내에는 유럽피안 키즈 빌리지를 비롯해 4개의 테마가든, 산책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서며 입주민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유명 마트, 외식업체 등이 모여있는 상업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발코니 확장비는 999만원~1275만원 등으로 책정됐고, 1회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11월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1일 발표되며 정계약은 17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김포경찰서 인근(장기동 2083-2)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