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는 28일 올해 3분기 199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률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7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한컴은 글로벌 제조사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최적화된 ‘모바일 오피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공급해오고 있다. 동시에 전통적 주력제품인 데스크탑 오피스 역시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실적을 내고 있다.

한컴은 클라우드 오피스와 HTML5기반 웹오피스의 사업에 집중해 4분기부터 국내외 시장에서 대규모 공급계약을 수주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개발 완료를 앞두고 있는 ‘글로벌 오피스’ 제품은 차별적인 강점과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컴은 이와 함께 음성인식 통번역, 크라우드 펀딩 등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해 성과를 일궈낸다는 계획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의 이번 3분기 실적은 모바일과 데스크탑 오피스의 견조한 성장에서 비롯됐다”며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사업과 글로벌 오피스에 집중하는 전략을 통해 제품과 시장이라는 양 측면의 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IT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싶으세요? [아이티 깡패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