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첨단소재 기업 한화L&C(대표이사 김창범)는 지난 5월 25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주방 및 욕실용품 전문 전시회인 ‘2011 KBC (Kitchen & Bath in China)’에 참가했다.

한화L&C는 차별화된 부스 설치로 프리미엄 인테리어 스톤 ‘칸스톤’과 인조대리석 ‘하넥스’ 제품들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올해로 16회째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인 약 4만5000평 규모에 300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화L&C는 적극적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앞으로 중화권 및 동남아, 인도, 중동 등 아시아 전 지역에 대한 공략을 빠르게 전개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SK건설, 침대 진드기·기름때 제거 ‘비타민 서비스’

SK건설은 ‘SK VIEW’ 입주세대를 대상으로 침실·욕실·주방·외부유리창 등에 공간별 전문 청결서비스인 ‘비타민 C 서비스’를 전격 실시한다고 밝혔다.지난 1일 서울 수명산 SK VIEW와 충정로 SK VIEW에서 올해 첫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오는 9월까지 전국 12개 SK VIEW 단지에서 비타민 C 서비스를 실시할 방침이다.

‘비타민 C 서비스’는 청소 전문가들이 SK VIEW 입주세대를 직접 방문해 묵은때·기름때 등을 제거하는 서비스다. 전문세제와 초고온 스팀기·침구 진드기 청소기 등 전문 장비를 이용한다. 입주 1~3년차 단지를 대상으로 연 1회 실시된다.

잠실·여의도 등 한강공원 5곳 수상프로그램 소개

서울시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6월, 시민들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저렴하고 다양하게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잠실·여의도·양화·망원·잠원 한강공원 5곳의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서울 한강공원의 수상레저 프로그램들은 오리보트, 바나나보트부터 수상스키, 요트, 웨이크보트 등의 체험과 강습을 할 수 있어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도 좋다. 잠실한강공원에서는 모터보트, 수상오토바이,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바나나보트 등을 1만~6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여의도한강공원은 지난 4월 개장한 여의도시민요트나루와 원효대교 밑 두 군데에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양화한강공원에서는 높이 202m의 월드컵분수를 감상할 수 있으며, 모터보트, 수상스키·웨이크보드, 바나나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특허청, 2011년 상반기 특허기술상 수상자 발표

한국수력원자력(주) 김천우 책임연구원 외 9명의 공동발명자가 발명한 ‘중·저준위 방사성 폐기물 유리화 장치 및 공정’이 2011년 상반기 특허기술상 최고의 영예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했다. 이 발명은 방사성 폐기물을 안전하게 처리하는 기술로 기존 방사성 폐기물 처리 방식보다 방사성 피폭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으며 방사성 폐기물 부피를 33배 이하로 줄일 수 있다.

이번 세종대왕상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됐다. 특허기술상은 1992년부터 개최돼 올해 상반기까지 총 268개의 발명을 선정해왔다.

한국후지제록스, SNS 활용한 디지털 인쇄 사업 세미나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는 지난 1일 서울 중구 정동에 위치한 한국후지제록스 본사 쇼룸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SNS를 활용한 디지털 인쇄 사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SNS의 부상과 함께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SNS를 사업에 활용하고 있는 인쇄 업체의 실제 사례를 통해 뉴미디어 환경에서 소비자들과의 소통 방법, 마케팅적 접근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문 업체 소셜링크의 이중대 대표는 ‘소셜 미디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활용 현황과 개인 브랜드 구축 방법 등에 대해 발표했다.

현대모비스 “투명우산, 우리는 안전 우산이라고 불러요”

2010년 기준 우리나라 어린이 교통사고는 1만 4095여 건으로 그 중 사망이 126명, 부상이 1만7178여 명이나 된다. 이 중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은 733건으로 사망 9명, 부상 760명으로 전년 대비 사망자 증가율이 29% 이상이나 상승했다.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인 현대모비스는 어린이들을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6월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전국 120개 초등학교의 전 학년을 대상으로 투명우산 10만개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 현대모비스는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서울문성초등학교(교장 이효순)에서 이 학교 2, 3학년 어린이 200명과 학교관계자, 전호석 현대모비스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명우산 나눔 발대식을 가졌다.

유니클로, ‘쿨비즈’ 드라이셔츠 한정 할인 판매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무더운 날씨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쿨비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쿨비즈’는 ‘시원하다’ ‘멋있다’는 뜻의 영어단어 쿨(cool)과 비즈니스(business)의 약식표현인 비즈(Biz)를 합한 용어다.

여름철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고 양복 상의를 입지 않는 등 필요 이상의 격식은 버리고 가볍고 시원한 복장을 착용해 냉방기의 사용을 줄이자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다. 유니클로(UNIQLO)의 ‘드라이 이지케어 셔츠’는 목 형태에 맞춰 입체 설계한 칼라로 넥타이, 노타이에 관계없이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르크루제 코리아, 설립 6주년 기념 이벤트 개최

프랑스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르크루제는 르크루제 코리아 설립 6주년을 기념해 6월 6일 부터 19일까지 르크루제 청담 부티크와 전국 유명 백화점 르크루제 매장에서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히, 르크루제 코리아는 말레이시아 관광청과 함께 SA-Lang(Secret Addiction, Langkawi)이 완성되는 랑카위로의 특별한 여행은 물론 사랑을 가득 담아 최고의 요리를 선사하는 르크루제 제품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르크루제 고객 감사 이벤트’는 르크루제 매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추첨을 통해 1등 2쌍(4명)에게는 말레이시아의 최고급 휴양지 랑카위로 떠날 수 있는 왕복항공권과 조식이 포함된 5성급 리조트 3박 숙박권이 포함된 여행권을 제공한다.

DHL, ‘편의점 국제 특송 서비스’로 고객 만족 높인다

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 DHL은 CVSnet과 제휴를 맺고 6월 1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DHL 국제 특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전국 8000여 개 GS25와 훼미리마트 편의점 내 포스트박스(무인 발송 시스템)가 설치된 곳이면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DHL국제 특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CVSnet은 전 세계 220여개 국가를 연결하는 DHL의 세계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와 풍부한 국제 특송 경험을 통해 편의점 국제 특송 서비스의 품질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DHL은 CVSnet과의 편의점 DHL 국제 특송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위대한 만남 페스티벌’ 을 진행한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14김치의 원료인 배추에 암을 예방하는 기능성 물질이 다량으로 존재하는 것이 또 다시 확인됐다.

농촌진흥청은 국내 배추 23품종에 대해 성분 분석을 실시한 결과,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글루코시놀레이트(glucosinolate)’ 14종이 함유돼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23개 배추 품종 중 총 글루코시놀레이트 함량이 가장 많은 품종은 ‘꼬리’로 14mg/g이나 들어 있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식품과학분야 국제 10대 상위 저널 중 하나인 ‘식품화학회지(Food Chemistry)’에 지난해 게재됐다.

757200000000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따르면 지난 5월 무주택 서민을 위한 전세자금보증 공급액이 전월보다 8%감소한 7572억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4월(8177억원) 대비 8% 감소한 것이지만 전년 동기(4373억원)에 비해서는 73% 증가한 수치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