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추석, 물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도 하지만 오랜만에 친구들과 한 잔 하기로 했다. 사실 술만 있다면 어디든 상관은 없지만 왠지 식상한 술집은 가고 싶지 않다. 그래서 뽑아봤다. 이색 술집 LIST 8.

1. 라운지클럽약국-서울마포 
약사가 칵테일을 만들어 준다? 홍대 이색술집 라운지클럽약국. 컨셉이 약국이다. 15000원에 칵테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더욱 매력적인건 안주 반입이 가능하다는 점.

▲ 서울 마포 라운지클럽약국/출처=플레이스픽

 

2. 홍대 노는좀비-서울 마포
술도 스릴 넘치게 마시고 싶다면 노는좀비로 가자. 불이 꺼지면 좀비가 찾아온다. 공포분위기를 느끼고 싶지만 좀비가 다가오는건 무섭다면 격리구역에서 놀면 된다. 종업원을 부를 땐 경광봉을 흔들자. 위치는 상수역 근처.

▲ 서울 마포 노는좀비/출처=플레이스픽

 

3. 탕-서울마포
'오늘의 연애'에 나온 이승기와 문채원의 아지트. 달달함 터지던 바로 그 곳, 홍대 '탕'. 목욕탕인지 술집인지 헛갈릴 정도. 안에서는 진짜 목욕용품도 판다. 이색 컨셉에 한가지 매력을 더하는 건 바로 헌팅. 술집 입장시 야광팔찌를 준다. 빨강은 조용히 놀거에요. 파랑은 오늘 한 번 놀아볼까요. 노랑은 오늘 집에 안갈거에요. 무슨색 팔찌를 차고 놀아볼까. 당신의 선택은?

▲ 서울 마포 탕/출처=플레이스픽

 

4. 반저-서울 종로
혜화역 1번출구 상상아트홀 옆에 위치한 반저. 단연 유명한 것은 과일 소주. 실제 과일에 소주 1병을 담아 가져다준다. 가장 인기있는 안주는 단호박 해물찜.

▲ 서울 종로 반저/출처=플레이스픽

 

5. 달달데이-인천 부평
술이 달달하다. 부평 테마의 거리에 있는 달달데이. 먼저 과일 종류를 고르고 논알콜부터 보드카까지 총 4단계로 취하고 싶은 정도를 정하면 된다. 저렴한 안주는 덤.

▲ 인천 부평 달달데이/출처=플레이스픽

 

6. 아이컨텍-대구 중구
들어는 봤나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소주 뷔페 아이컨텍. 오리지널부터 칵테일소주까지 소주 종류는 다있다. 단 돈 3900원에 소주를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다. 생맥주는 990원. 지갑은 가벼운데 코가 비뚤어지도록 마시고 싶다면, 강추.

▲ 대구 중구 아이컨택/출처=플레이스픽

 

7. 파라오-울산 남구
울산대 이색술집으로 유명한 파라오. 꼬치구이 전문점이다. 꼬치가 나오면 미니 화로에 구워서 먹는다. 특이한 점은 술을 주문하면 피라미드같은 통로로 술이 배달된다는 것. 조용하게 마시고 싶을때 가면 좋다.

▲ 울산 남구 파라오/출처=플레이스픽

 

8. 용진집 막걸리-전주 완산
전주 막걸리골목에 위치한 용진집 막걸리. 막걸리를 주문하면 한상 가득 안주가 나온다. 막걸리는 한 주전자에 20000원. 추가 주문 때는 15000원이다. 특이한 점은 주전자 수가 늘어날 수록 안주가 점점 고급스러워 진다는 것. 머릿고기, 찌개, 삼합, 육사시미, 전복 순으로 나온다.

▲ 전주 완산 용진집 막걸리/출처=플레이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