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스포츠
고성 파인리즈골프장은Golf Lesson 김현정의 처음처럼①


천혜 친환경 코스 유명…1km 비치벙커 새 명물


‘롱다리’ 김현정의 ‘처음처럼’은 강원도 고성의 파인리즈골프장(사진)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울창한 송림과 동해 바다 등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이 골프장은 개장 초기부터 세계의 명품 골프장과 <골프다이제스트> 한국어판의 ‘국내 10대 베스트 뉴코스’에 연거푸 선정되는 등 국내 최고의 코스로 부각되고 있는 곳이다.

페어웨이 전역에 고가의 맥반석을 시공한 친환경 골프장에다 독특한 코스 구성으로 ‘벤치마킹 0순위’로도 떠오르고 있다. 운영 면에서도 완벽하다.

플레이 도중 앞 뒤 팀을 만나기 어려운 넉넉한 플레이에 골프카에는 첨단 GPS시스템이 장착됐다. 캐디도 특별하다. 40명 가운데 절반이 넘는 20여명의 캐디가 티칭프로 자격을 획득해 주니어 무료레슨에 나서는 등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9홀 코스를 증설해 27홀 규모의 매머드 골프장으로 거듭나는 동시에 호텔식 빌라까지 완공돼 대규모 리조트의 위용을 서서히 갖춰가고 있다.

이번에 새로 조성된 레이크 코스는 특히 9홀 모두 라이트 시설이 설치돼 야간골프도 가능하다. 6번홀 그린은 특히 커다란 바위산을 깎아내 일부를 그린으로 조성한 ‘돌그린’이 명물이다.

8번홀에서 시작한 해저드와 벙커가 맞물린 ‘비치벙커’는 9번홀까지 무려 1㎞나 이어져 또 다른 화제가 됐다. 아일랜드로 만들어진 바로 이 9번홀 티잉그라운드가 ‘갯배’라는 배를 타고 건너가게 만들어진 곳이다.

참숯과 황토의 웰빙 인테리어가 가미된 빌라는 21개동 168실 규모로 완성됐다.
이 밖에도 파3홀과 골프아카데미 등 골프 관련 시설, 가족여행을 위한 클레이사격장, 크루즈 요트를 타고 즐기는 바다낚시 시설까지 완비했다.



이코노믹리뷰  |  econo@econovill.com  |  승인 2009.03.25  11:05:29
이코노믹리뷰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최명호, #골프레슨, #김현정, #골프, #고성파인리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