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추석. 귀성행렬에 휩쓸려 오고 갈 자신이 없어 집에 콕 박혀있기로 결정했다. 24시간 잠만 자기엔 모처럼의 휴가다 싶어 뭔가 아쉽다. 그동안 미뤄뒀던 독서를 하자니 선뜻 손이 책으로 안간다. 만만한 건 영화인데 집에서 한 편 보자니 맛이 안난다. 결국 영화관 어플에 손이 간다. 올 추석 나의 오감을 만족시킬 영화는 뭐가 있을까.

 

1. 아이들과 함께

<뮨: 달의요정>

 

등급: 전체관람가
개봉일: 2015.09.24
장르: 애니메이션
상영시간: 85분
감독: 알렉상드르 헤보얀, 브누아 필리퐁
출연진: 조슈아 J. 발라드, 오마 사이, 페오도로 야킨, 니콜 프로보스트

어쩌다 밤과 꿈을 책임지는 수호자가 된 달의 요정 '뮨'. 태양의 수호자 '소혼'은 '뮨'이 수호자가 된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날, 암흑의 지배자 '네크로스'가 태양을 훔쳐가 빛의 세계가 어둠에 빠지게 되는데...사라진 태양과 달을 찾아라! 태양과 달을 지키는 요정들의 신비로운 빛의 세계.
뮨, 소혼, 글림의 환상적인 모험이 시작된다.

 

 <더 매직: 리틀톰과 도둑공주>

 

등급: 전체관람가
개봉일: 2015.09.24
장르: 뮤지컬, 애니매이션, 환타지
상영시간: 78분
감독: 어네스토 파드롱장르
출연진: 카를로스 블랑코, 몬티 카스티네이라스, 마리아 카스트로 등

평화로운 어느 왕국. 어느날 거대한 나무 한 그루가 하룻밤만에 불쑥 자라나 왕국은 어둠에 잠기고 물이 말라버렸다. 왕국은 이 나무를 없앨 영웅을 구하고, 키가 작아 놀림받기 일쑤였던 리틀톰도 전설로만 듣던 마법도구 삼둥이를 찾아 왕국을 구하려 떠난다. 한편 왕국은 복면을 쓴 공주의 등장으로 떠들썩한데. 공주의 비밀을 밝히고 마법왕국을 구하라! 눈앞에 펼쳐지는 환상 속 판타지!

 

 2. 온가족이 함께

<사도>

 

등급: 12세 관람가
개봉일: 2015.09.16
장르: 사극
상영시간: 126분
감독: 이준익
출연진: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재위 기간동안 왕위계승 정통성 논란에 시달린 영조는 뒤늦게 얻은 귀한 아들만큼은 모두에게 인정받는 왕이 되길 바랐다. 아버지와 달리 예술과 무예에 뛰어나고 자유분방한 기질이 다분했던 사도 역시 아버지의 바람을 잇는 완벽한 세자이고 싶었지만 다그치기만 하는 아버지를 점점 원망하게 되는데...
'왕'이어야만 했던 아버지와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가 펼쳐진다.

 

<메이즈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등급: 12세 관람가
개봉일: 2015.09.16
장르: 스릴러, SF, 액션
상영시간: 132분
감독: 웨스 볼
출연진: 딜런 오브라이언, 카야 스코델라리오, 토마스 브로디 생스터, 이기홍

미로를 빠져나온 토마스와 그의 일행들. 미로를 빠져나온 건 그들만 있는 것이 아니었다. 자신들을 실험에 빠트린 미스테리한 조직 '위키드'의 정체를 파헤치기위해 그들은 다시 탈출을 시도한다. 그들의 눈 앞에 펼쳐진 또다른 세계 '스코치'에서 위키드 저항세력을 만나 충격적인 계획을 알게되는데...
미로는 단지 시작에 불과했다. 모든 것을 바꿔버린 스코치를 맞이하라! 과연 이들의 운명은?

 

<서부전선>

 

등급: 12세 관람가
개봉일: 2015.09.24
장르: 전쟁, 드라마
상영시간: 112분
감독: 천성일
출연진: 설경구, 여진구

1953년 휴전 3일 전. 남한군 남복(설경구)은 전쟁의 운명이 달린 비밀문서를 전달하라는 임무를 받았지만 인민군의 습격으로 문서를 잃어버리게 된다. 한편 탱크 문외한 북한군 탱크병 영광(여진구)은 폭격으로 사수를 잃고 혼자 북으로 돌아가다 비밀문서를 갖게 되고... 서부전선에서 마주친 남복과 영광. 너는 탱크, 나는 비밀문서. 비문 잃어버리면 총살! VS 탱크 버리고 도망가면 총살! 집으로 가기 위한 마지막 임무가 시작된다.

 

<에베레스트>

 

등급: 12세 관람가
개봉일: 2015.09.24
장르: 어드벤처, 드라마, 스릴러
상영시간: 121분
감독: 발타자르 코루마쿠르
출연진: 제이슨 클락, 제이크 질렌할, 조쉬 브롤린, 키이라 나이틀리, 샘 워싱턴

8,848미터. 평범한 사람도 불가능한 꿈에 도전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싶었다. 인간의 한계를 시험할 세상 가장 높은 곳. 세계적으로 명성있는 상업 등반 가이드 '롭 홀'과 등반 사업에 갓 뛰어든 '스캇 피셔' 그리고 전세계에서 몰려든 최고의 등반대가 에베레스트 정상에 올랐다. 기쁨도 잠시, 갑작스런 눈폭풍이 에베레스트를 뒤덮는데... 극한, 재난, 두려움, 고통 VS 강인함, 의지, 사랑, 희망! 절대 포기할 수 없다! 목숨을 위협하는 예측불허 극한 재난 영화.

 

<탐정 더 비기닝>

 

등급: 15세 관람가
개봉일: 2015.09.24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20분
감독: 김정훈
출연진: 권상우, 성동일

미궁에 빠진 살인사건. 진짜 범인을 찾아라! 만화방 주인 권상우. 셜록을 꿈꾸며 국내 미제살인사건 카페를 운영하지만 아기 돌보랴 만화방 운영하랴 추리력을 발휘할 기회가 영 주어지지 않는다. 광역수사대 레전드 형사 성동일. 경찰서를 기웃거리며 수사에 끼어드는 권상우가 영 맘에 들지 않는다. 그런 그들이 추리를 위해 어쩌다 뭉쳤다. 최강의 추리 콤비, 폴리스라인을 뛰어넘을 비공식 합동추리작전이 시작된다!

 

3. 연인과 함께

<선샤인 러브>

 

등급: 12세 관람가
개봉일: 2015.09.17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85분
감독: 조은성
출연진: 오정세, 조은지

취업도 연애도 노답 인생 찌질이. 그래도 사랑할래? 매일 만화책에 빠져 살지만 공무원의 꿈을 버리지 못한 고시생 길호. 대학시절 내내 그를 짝사랑했던 후배 정숙. 그들의 우연한 만남. 술과 추억에 빠져 하룻밤을 보내게 된 두 사람은 운명처럼 사랑을 시작하지만, 행복도 잠시 시험도 취업도 연거푸 낙방하면서도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길호의 모습에 점점 짜증과 잔소리가 늘어가는 정숙! 급기야 정숙의 부모님 반대에 부딪히게 되는데...
찌질이 청춘들의 리얼 러브스토리!
 

<인턴>

 

등급: 12세 관람가
개봉일: 2015.09.24
장르: 코미디
상영시간: 121분
감독: 낸시 마이어스
출연진: 로버트 드 니로, 앤 해서웨이

직급불문 공감 코미디. 창업 1년 반 만에 직원 220명이 일하는 회사로 키운 성공신화를 이룬 앤 헤서웨이. 패션 센스, 체력관리, 직원 관리, 고객 관리까지 열정적인 30세 여성 CEO! 한편, 수트입은 70세 로버트 드니로. 수십 년 직장 경력과 나이에서 비롯된 노하우에 인기 만점인 인턴!
경험많은 인턴과 열정많은 CEO의 환상 케미.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2015.09.24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21분
감독: 홍상수
출연진: 정재영, 김민희

영화감독 함춘수가 수원에 하루 일찍 내려간다. 다음날 있을 특강 때문이다. 시간이 남아 들른 근처 궁궐에서 우연히 만난 윤희정. 그녀는 화가다. 그녀의 그림을 보기도 하고 술을 마시기도 하면서 점점 가까워지는 두 사람. 그러던 중 함춘수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윤희정은 실망을 하게 되는데... 2부에 이어지는 비슷한 만남과 헤어짐의 이야기. 제목밖에 안나오는 예고편이 본편의 궁금증을 더욱 유발하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