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 사는 김모(29)씨는 여드름 흉터에 대한 고민이 심해지고 있다. 청소년기에 피부에 울긋불긋하게 올라오던 여드름이 성인이 되면서 조금 가라앉는가 싶더니 깔끔하게 사라지지 않고 깊숙한 여드름흉터를 남겨, 거울을 볼 때 마다 속상한 마음이 들기 때문이다.

여드름흉터를 가리기 위해 두꺼운 화장으로 덮어보려 해도 오히려 두드러져 보이고 지저분해 보이기 일쑤였다. 여드름흉터제거를 위해 여러 가지 치료와 각종 시술을 받아 보았지만 흉터는 나아지지 않고 날이 갈수록 피부만 예민해져 걱정이 늘어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이 심하게 염증 형태로 일어났다거나 무리하게 여드름을 뜯는 등의 잘못된 방법으로 여드름을 제거 했을 때 정상적으로 염증이 회복되지 못하고 피부 조직이 떨어져 나가거나 상처를 입어 생기게 된다. 그 결과 완만하고 넓게 파인 형태인 롤링 흉터나 직각으로 명확한 경계면을 가지면서 움푹 패인 박스카 흉터, 송곳으로 피부를 찌른 것처럼 촘촘한 구멍이 깊숙이 패인 아이스픽 (송곳형) 흉터, 피부 결합조직이 증식하여 볼록하게 올라온 켈로이드형 흉터, 그리고 이것들이 혼재되어 나타나는 복합형 흉터 등을 형성한다. 이렇게 생긴 여드름 흉터는 피부에 지도처럼 자국을 남겨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저해하는 큰 원인이 되는데, 여드름 흉터를 없애기 위해 각자의 피부 상태와 흉터의 종류에 상관없이 행해지는 과도한 시술은 자칫하면 효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 흉터 하나하나를 다스리는 분석 치료
화접몽 한의원에서 시행하는 리셀흉터케어는 기존의 흉터 치료에서 한 발 나아가 여드름 흉터의 종류에 따른 맞춤형 치료방법 선정, 흉터 피부의 초기화와 단계적인 흉터치료까지 포괄하는 여드름흉터 치료법이다. 흉터 피부에 한약을 도포하여, 피부에 복잡하게 생겨버린 지도를 지운 후 온전하고 매끈하게 새 피부가 차오르도록 유도한 후, 재생관리 및 진피 상부와 표피 기저층의 재생 촉진 등의 단계가 함께 이루어진다. 치료 전후 사진을 통해 환자 본인이 단계별로 변화하는 피부의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현저한 치료 효과를 보이며 흉터로 고민하던 환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리셀흉터케어는 제각기 다른 흉터를 종류에 맞게 다스리는 맞춤형 여드름흉터치료 시스템이며 피부에 없어지지 않던 지도를 지워준다. 피부의 과증식한 부분을 없애고 패인 부분을 채워주며 치료 전, 중, 후 사진을 통해 환자들이 직접 피부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가 미의 조건으로 대두되고 있는 시대에 흉터를 없애고자 한의원을 찾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본인의 피부에 맞지 않은 시술이나 비전문가에 의해서 행해지는 시술보다는 많은 임상경험과 연구경험을 지닌 한의사에게 시술 받는 것을 권한다.

화접몽 한의원은 여드름흉터 치료를 비롯해 여드름, 여드름흉터, 지루성피부염, 모낭염, 편평사마귀, 탈모 등의 피부질환 치료를 진행하는 네트워크 한의원으로 현재 서울(압구정, 강남, 대학로, 신촌, 강서/목동, 천호), 인천/경기(일산, 분당, 인천, 부천, 수원), 충청/영남/호남(대전, 청주, 천안, 대구, 부산, 광주)에 걸쳐 전국 17개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치료 전후사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