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 ‘파워브랜드 가맹점 창업대출

우리은행은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준비하면서 사업초기 소득증빙이 어려운 개인사업자를 위한 ‘파워브랜드 가맹점 창업대출’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우리은행이 대기업의 신용등급을 감안해 아리따움, 뚜레쥬르, 세븐일레븐 등 우량프랜차이즈를 ‘파워브랜드’로 사전에 선정하고, 해당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자들에게 소득증빙 없이 이미 운영 중인 가맹점들의 평균 매출액을 감안해 대출한도를 부여한다.

대출대상은 파워브랜드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외부신용등급(CB) 4등급 이상의 개인사업자다. 대출한도는 창업소요자금의 2/3 범위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다. 

창업소요자금에는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가맹비, 거래보증금, 인테리어비 등이 포함된다. 대출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상품출시일 현재 코리보 기준 최저 연 3.75% 수준으로, 창업 초기 가맹업주들의 비용부담을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투자증권 ELS 11562호'

NH투자증권은 오는 11일 오후 1시까지 1개 지수에 투자하는 싱글형, 조기상환 평가주기를 4개월로 짧게 한 숏텀형 등 주가연계증권(ELS) 6종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중 싱글형 ELS 11562호는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이다. 조기상환 조건은 85%(6·12개월), 80%(18·24개월), 75%(30개월), 60%(만기)이며 원금손실 조건이 없는 구조이다. 상환조건 충족 시 연 5.00%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슈로더 선진국 중소형주 펀드'

슈로더투신운용은 선진국 3개국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슈로더 선진국 중소형주 펀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미국, 유럽, 일본 등 3개 지역에 3분의1씩 투자하며 매달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해 지역별 저가 매수와 고가 매도 전략을 추구한다. A 클래스 기준 선취수수료는 납입액의 1.0% 이내며 총보수는 연 1.28% 수준이다. C 클래스 기준 총 보수는 연 1.58%다. 국민은행 GOLD&WISE PB센터와 스타 테이블 라운지 운영점,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펀드슈퍼마켓, 하나금융투자 등에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