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LG전자

LG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영국 공영방송사 BBC와 손잡고 인터넷 기반 유럽 차세대 방송규격 ‘HbbTV 2.0’의 HDR(High Dynamic Range) 영상을 시연한다.

LG전자는 오는 4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 2015에서 올레드(OLED) TV를 통해 HDR 콘텐츠의 송·수신 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HDR은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세밀하게 분석해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욱 밝게 표현하는 기술이다.

LG전자는 위성·셋톱박스 등을 통해서도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방송·통신장비 사업자와도 협력할 방침이다. LG전자는 ‘아스트라(ASTRA)’와도 HDR 위성 방송을 한다.

아스트라는 16개의 위성으로 유럽지역 1억5400만 가구에 방송을 송출하는 방송사업자다. 또 브로드컴(BROADCOM)과 셋탑박스를 통해 HDR 방송을 수신하는 기술도 시연한다. LG전자는 HDR 기술 시연을 통해 올레드TV를 적극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인규 LG전자 TV·모니터사업부장 전무는 “세계적으로 빠르게 진화하는 멀티미디어 환경에서도 한발 앞서 차세대 기술을 선도해 왔다”며 “HDR 기술에 최적화된 올레드 TV로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영상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