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지역 약용 작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신비의 약초 ‘그라비올라’가 연일 화제다. 그라비올라는 포도나무과에 속하는 활엽관목으로 보통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와 남아메리카, 브라질 등 남미 지역에서 자란다.

그라비올라에는 ‘아세토게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이 성분의 경우 몸에서 나쁜 세포만 골라서 사멸시켜 만 배의 항암 효과가 있다. 또한 고혈압, 아토피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과 고지혈증, 당뇨, 성인 여드름, 면역력 강화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그라비올라와 천연바디제품, 천연비누 등을 판매하는 ‘인니테라피’ 관계자는 “최근 그라비올라 효능이 방송 매체에 소개되면서 그라비올라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부쩍 늘어났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그라비올라가 추석선물세트로도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분별한 그라비올라 수입이 늘고 있어 소비자는 좋은 그라비올라를 선택하기 위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고, 그라비올라 구별법에 대해 알아주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했다.

인니테라피에서 소개하는 ‘좋은 그라비올라 구별법’으로는 우선 초록색에 가까운 건잎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서 건조 과정에서 갈변하는데, 이때 어떻게 건조되는지 건조과정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뜨거운 태양에 두시간만에 바짝 건조시키거나 인공건조기를 이용해 건조할 경우 그라비올라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그라비올라가 많은 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인니테라피에서 판매되고 있는 그라비올라는 해발 1000m 산에서 채취, 건강한 잎 중 최상의 잎을 다시 선별해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다. 또한 꼼꼼한 세척 과정 및 건조과정 등 모든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정성이 듬뿍 담겼다. 이미 식약청 정밀검사와 정식통관 절차를 마쳐 더욱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니테라피의 그라비올라를 끓여먹는 법은 매우 간단하다. 보리차 끓이듯 그라비올라 잎을 넣어 20~30분 정도 끓여주기만 하면 된다.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데워먹거나 냉장보관 후 시원하게 마시면 그만이다.

다가오는 추석, 가족 또는 지인에게 어떤 선물을 할까 고민 중이라면 다마이통상 인니테라피에서 최상의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그라비올라를 구입하여 선물해 보길 바란다. 건강과 정성이 듬뿍 담긴 특별한 추석선물세트가 될 테니 말이다. 이외에도 인니테라피는 독성 없는 천연바디제품, 천연비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상품 문의 및 주문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니테라피 홈페이지(www.initherapy.com)를 참고하거나 대표번호(070-7557-529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