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아름다운 연예인들의 몸매를 보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결심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취업 걱정이 많은 대학생, 가족을 위해 하루 종일 분주한 주부들의 경우 규칙적인 운동 등 자신의 몸매 관리를 위해 꾸준히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다음의 방법들을 반드시 숙지해야만 한다.

저염식 식단
한국인의 식단은 짠 음식이 만기 때문에 우리 몸은 염분을 맞추기 위해 몸의 수분을 많이 저장하도록 생리적으로 적응되어 있다. 그러므로 저염식을 생활화 한다면 저염식만으로도 우리 몸은 스스로 불필요한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과정을 통해 몸의 체중을 1~2kg을 줄여 주는 효과를 보여줄 것이다. 저염식은 위암,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당장 시작해야할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이다.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식단
지금까지 수도 없이 많았던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공통점 하나가 바로 저칼로식단이다. 하지만 저칼로리 식단만으로는 나중에 찾아오는 요요현상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면서 지나치지 않은 약간의 저칼로리 식단을 만드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고 중요하다.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지방이 사용되려면 몸안의 탄수화물이 없어져야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시작하므로 다이어트 3일간은 철저히 탄수화물을 차단해야 하고 그 이후로는 단백질 위주로 식사를 하면서 탄수화물 섭취를 최대한 적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 마시기를 습관화
물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학을 한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 연소에도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포만감을 주어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물 마시는 요령은 식사 바로 전, 후가 아닌 평소에 꾸준히 자주 물을 마셔야 하며 하루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가능한 생수를 권장하며, 탄산음료나 카페인이 많은 음료수를 대신 마시는 일은 없도록 하자. 야식금지

저녁에는 12시간 공복을 유지해야 혈중 에너지원이 부족해져 수면 중 몸의 대사과정을 통해 지방분해가 잘 일어난다.

그러므로 다이어트 기간 중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철저히 야식을 하지 않는 습관을 들여야 다이어트 효과도 보며 향 후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게 된다.

이 같은 방법으로도 충분히 체중 자체를 감량하는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는 있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을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체형이나 팔뚝살, 종아리살, 허벅지살, 뱃살, 옆구리살 등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군살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VML주사 시술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다.

서울시청역에 위치한 소중한나비만클리닉의 박범진 원장은 "VML시술은 시술 방법이 간단하고 시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찾는 시술이다." 라며 최근 비만치료의 추세는 안전하게 원하는 부위의 지방만을 파괴하여 볼륨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치료가 선호되는데, 최근 걸그룹들의 단기 다이어트 방법으로 잘 알려진 ‘VML주사’가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