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 www.lotte.com)이 지난 4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서 소아암 환아에게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바깥 나들이가 힘든 소아암 환우를 응원하기 위해 롯데닷컴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가 함께했다.

선물은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캐릭터 손목시계가 준비됐다. 시간을 소중히 여겨 보다 밝은 미래를 얻길 바라는 의미에서 선정된 것. 이와 함께 세계마술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마술사 정성모 씨가 참석해 매직쇼를 선보였다.

이번 나눔행사를 위해 지난 2개월간 롯데닷컴은 페이스북 팬 페이지 뷰티넘버원(facebook.com/lottebeauty)과 트위터 계정(twitter.com/lottebeauty)을 통해 ‘뷰티나눔’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 총 1422명이 참여해 140여 만원이 모금됐다.

진에어, 대학생 마케터 Green Supporters 2기 모집
실용항공사 진에어는 자사의 각종 마케팅 활동을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대학생 마케터 ‘그린서포터즈(Green Supporters)’ 2기 12명을 모집한다. ‘그린서포터즈’는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2주간 진에어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트위터 twitter.com /JINAIR_LJ, 페이스북 fb.com/JINAIR, 카페 cafe.naver.com/ JINAIRLOVE)을 통해 모집한다.

휴학생을 포함한 대한민국 거주 20대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양식을 다운 받아 본인 소개 동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활동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이다.

프랭클린 비즈니스, 아이폰4 케이스 출시
한국성과향상센터(대표 김경섭) 프랭클린 비즈니스가 지난 2일 아이폰4 케이스를 출시했다. 화이트, 레드와인, 블랙 색상으로 구성된 이번 제품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섬세한 마감으로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플라스틱처럼 딱딱한 재질, 고무처럼 말랑한 재질 2종류로 제작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제품은 프랭클린 플래너 본사몰과 온라인 오픈 마켓, 오프라인 주요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판매가는 2만9000원. 프랭클린 비즈니스는 프랭클린 플래너의 또 다른 브랜드로, 비즈니스 악세서리 전문 브랜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franklinplann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급여통장 최단기간 100만좌 돌파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이 급여생활자용 입출식 예금인 ‘IBK급여통장’이 출시 1년여 만에 100만좌를 넘어섰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한 IBK급여통장은 하루 평균 3640명의 고객이 가입했고, 올해 들어서는 약 23% 증가한 4480명으로 속도가 늘어, 판매 256영업일(약 1년) 만인 지난달 27일 가입좌수 100만좌를 돌파했다.

기업은행 상품이 출시 1년 만에 100만좌를 돌파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며, 기존 상품의 경우 100만좌 돌파에 통상 1년 반 정도가 소요됐다. 특히 IBK급여통장은 신규 고객 유치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고객 중 기업은행과 처음 거래를 시작하는 신규고객이 43%, 최근 1년간 거래가 없는 고객까지 더하면 51.2%를 차지해 기업은행의 ‘개인고객 1000만 명 달성’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제1차 한-인도 에너지·환경 워크샵’ 개최
한-인도 양국 정상이 2010년 1월 합의한 과학기술분야 협력의 실질적인 후속조치로 양국의 에너지·환경 전문가들의 공동 워크샵이 개최됐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문길주)은 한-인도 양국 간의 과학기술협력 토대를 굳건히 하기 위해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1차 한-인도 에너지·환경 공동 워크샵’을 5월 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샵 주제인 에너지 및 환경 과학기술은 한-인도 모두가 국가적 차원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는 분야로, 관련 전문가 20여명이 모여 현재 진행 중인 에너지·환경 분야 연구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 방안에 대하여 심도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대우건설, 어린이날 맞이 ‘가족사랑 걷기대회’
대우건설(대표이사 사장 서종욱)이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뜻깊은 행사를 열었다. 서울 남산 순환로 꽃길산책로에서 ‘대우건설 가족사랑 걷기대회’ 행사를 통해 가족끼리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

올해로 9회 째를 맞는 이날 행사에는 서종욱 사장을 비롯해 대우건설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5500여 명이 참여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가족간에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며 어린이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야마하골프, 여성용 풀세트 페미나 출시
야마하골프가 2011년 여성용 inpres X C’s를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산뜻한 핑크컬러에 한결 가벼운 느낌의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더욱 가벼워진 C’s는 이전 모델에 비해 무게가 줄어들어 스윙스피드를 빠르게 해 비거리의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011년 여성용 풀세트 페미나의 가장 큰 특징은 펄 핑크의 산뜻한 색상과 꽃무늬를 모티브로 한 세련된 디자인이다. 페미나는 큰 헤드로 안심감을 주며, 기분 좋게 공을 맞출 수 있어 기능과 디자인 모두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 2007년 탄생한 야마하의 여성풀세트 페미나 시리즈는 출시와 동시에 그 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며, 많은 여성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엔스퍼트, 구글 안드로이드 3.0 ‘허니컴’출시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 기업 엔스퍼트(대표 이창석)가 구글과 안드로이드 3.0 허니컴을 채택한 7인치 태블릿 전략모델 E401을 오는 7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스퍼트는 지난 4월 29일 하반기 사업전략 설명회에서 구글과 허니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허니컴 기반의 다양한 7인치 전략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니컴 모델은 듀얼코어를 탑재하고 휴대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초슬림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또한 초고해상도 7인치 화면, 허니컴 OS만의 멀티태스킹 기능을 추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금호타이어 광고 콘셉트 ‘생각의 MOVE’ 새 버전
타이어 광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 화제를 모았던 금호타이어가 또 다른‘생각의 Move’ 광고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생각의 MOVE-2차 캠페인’은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타이어 제품에 기대하는 배수성, 안정성, 승차감 등 분야에서 만족을 높이기 위해 금호타이어만의 남다른 접근 방법을 담았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캠페인 캐릭터를 활용해 광고 표현에서도‘생각의 MOVE’를 시도했다. 금호타이어를 대변하는 캠페인 캐릭터‘티로(Tiro, 가칭)’는 심플하지만 친근감 있는 바디라인에, 타이어모양 귀를 포인트로 삼았다.

일반적인 캐릭터광고는 2D, 3D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인데 비해 이번 캠페인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만들었다. 대사 없이 몸 동작만으로 섬세한 감정표현이 가능한 판토마임 전문가들이 실제 ‘티로(Tiro)’인형을 입고 촬영했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7지난 4일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오는 7월부터 FTA가 잠정 발효된다. 국내 소비자들은 와인·자동차·화장품 등의 가격인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와인은 15%, 명품 의류는 8~13%의 관세가 즉시 철폐된다. 자동차와 화장품은 8%의 수입 관세율이 1년마다 2%씩 추가 인하돼 소비자들이 가격 인하를 체감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분석된다.

300금융감독원이 저축은행 대주주는 물론 그 직계 가족까지 망라해 총 300여명에 대해 주주 자격 여부 점검에 나섰다. 점검 대상은 대형 계열 저축은행과 자산규모 3000억원을 넘는 저축은행으로, 현재로서는 67개 저축은행에 294명이다. 다만 조만간 영업정지된 7개 저축은행의 매각이 정해질 수 있어 최종 심사 대상은 유동적으로 조절될 수 있다. 금감원은 또 해당 저축은행의 부채비율 등 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의 건전성에 대한 심사도 병행키로 했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