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약체질에 좋으며 소화에 효과적인 대게. 지방함량이 적어 담백하고 특유의 고소한 맛을 자랑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이다. 그러나 이러한 대게는 스팀에 찌게 될 경우 수분이 다량으로 들어가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점을 방지하기 위해 최근 속초맛집으로 떠오르는 ‘동명항게찜’에서는 압력솥에 대게를 쪄내어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시키고 있다.

해당업체가 동명항 맛집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비단 대게 때문만은 아니다. 잘 손질되어 나오는 속초대게와 함께 상을 가득 메우는 스끼다시 또한 인기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스끼다시는 대게라면·새우·소라·닭강정·오징어순대 등 약 20여 가지로, 속초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특산물들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해당업체는 전 연령층으로부터 선호도를 올리며 속초여행코스 중 하나로 입소문이 날 정도다.

이에 동명항게찜 관계자는 “최근 우리업체가 TV프로그램 및 블로그,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자 방문해주시는 손님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손님들께 더욱 원활한 식사공간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7층 건물로 확장이전을 한 바 있다. 이렇게 쾌거를 이룰 수 있던 건 방문해주신 수많은 고객님들 덕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더욱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신선하고 맛좋은 대게·킹크랩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얼마 전 해당업체를 방문한 박씨(27세)는 “대게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처음에는 꺼려졌지만, 이왕 속초까지 온 거 대게 맛집 한 번 들르자는 친구의 말에 방문하게 되었다. 그러나 푸짐한 대게와 스끼다시가 상을 한가득 채운 것을 보고는 잘 찾아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게 또한 누린내가 하나도 안 나고 탱탱하고 쫄깃해서 만족스럽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명항게찜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1-12(영금정로 33-1)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033-631-155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