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백신 360 시큐리티(360 Security)가 모바일 게임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를 향상시키는 ‘게임 부스트(Game Boost)’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백신 360 시큐리티에 새롭게 추가되는 게임 부스트는 모바일 게임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기기 속도를 가속시키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더욱 최적화된 환경에서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존 360 시큐리티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말 그대로 특화된 서비스로 여겨진다.

360 시큐리티의 게임 부스트는 모바일 게임 실행 시 게임과 관련 없는 프로세스를 자동 종료시켜 게임 실행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식이다.

불필요한 기기 사용을 최소화해 게임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최적화시켜 평균 약 30~40% 정도 게임 실행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자동으로 게임 전용 폴더를 생성해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집중 관리하는 사용자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360 시큐리티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얀 후앙은 “최근 모바일 게임이 3D를 비롯한 고화질 그래픽을 사용하는 추세로 게임 애플리케이션 구동 시 속도가 저하되는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사용자들이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보다 빠르고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게임 부스트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