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5일 세탁통의 진동을 줄여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소음은 줄인 유럽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센텀(CentumTM)’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LG전자는 올해 말부터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센텀’을 출시할 계획이다.

세탁통의 진동을 최소화하는 서스펜션(Suspension) 기술을 적용한 지점이 눈에 들어온다. 세탁기는 진동이 줄어들면 내구성이 좋아지고 고효율, 저소음 등 한 차원 높아진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유럽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이 요소들을 중요시한다는 점을 고려했다는 후문이다.

▲ 출처=LG전자

‘센텀’의 저진동 기술은 세탁통과 적접 연결된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에 부담을 덜어줘 긴 수명을 확보한다. 이 제품에 적용된 DD모터를 20년간 무상 보증한다. LG전자가 DD모터를 20년간 무상 보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기존까지 무상보증 기간은 10년이었다.

에너지 효율도 높아졌다. 진동이 줄어든 만큼 모터의 힘을 손실 없이 세탁통으로 전달해 유럽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약 60% 줄였다는 후문이다 물론 진동을 줄여 소음도 잡았다. 소음이 67dB로 유럽에 출시된 12kg 용량 드럼세탁기 중 최저 수준이다.

강력한 물줄기를 빨랫감에 직접 분사해 세탁하는 터보워시를 적용한 것도 중요하다. 그 결과 ‘센텀’은 세탁코스를 49분 만에 완료하면서 물 사용량은 터보워시를 적용하지 않은 제품보다 절반가량 줄여준다는 설명이다. 또 도자기 등에 사용되는 재질인 법랑을 센텀 전면부에 적용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센텀’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해 글로벌 세탁기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