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아프고 잘 낫지 않는 턱여드름 해결 방법은?
   
 

여드름 피부는 4계절 내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러지 않고서는 깨끗한 치료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 특히 턱 여드름은 잘 낫지 않고, 통증도 있어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게 한다.

사춘기의 상징인 여드름이 30~40대 성인이 되어서도 고민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여성의 경우 성인여드름은 간혹 난소의 질환으로 인해 생기기도 한다.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와 과로, 음주 등도 여드름을 만드는 주범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턱 여드름은 얼굴여드름의 종류 중 가장 흉터를 남기기 쉽고 성인에게서 자주 나타나게 된다.

턱여드름원인은 피부에 닿는 화장품자극, 의류의 자극, 면도기 등의 자극으로 피지가 과잉 분비 된 것이 주요하다. 그러나 몸에 열이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거나, 신장이나 자궁의 이상도 턱여드름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아 확인해볼 필요성이 있다. 위, 대장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생기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꼼꼼한 여의사 피부과전문의 치료를 통해 여드름의 재발뿐만 아니라 피부의 건강을 지키고 있 신사역 블랑피부과&한의원 이경진 원장은 “턱여드름은 지속적이고 치료가 어려운 곳으로 많은 여성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부위이기 때문에 재발 없이 확실한 치료가 되려면 증상개선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증상을 개선하는 피부과시술에 근본적인치료를 하는 한의원의 시술이 더해진다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턱여드름치료, 생리 기간에 심해지는 증상도 문제없어”

블랑피부과&한의원은 염증주사, 블랑미인탕, 여드름레이저, 건침, 진정 재생 시술, 미세 약침 시술 등을 통해 턱 여드름의 완전한 치료를 가능하게 했다. 이는 여드름피부과, 여드름한의원의 효과적인 치료방법들이 고루 쓰이기 때문이다.

염증주사는 화농성 혹은 볼록하게 올라온 염증 피부에 직접 놓는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을 통해 소염작용을 이끌어내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블랑미인탕은 턱여드름 치료 한약이다. 특히 생리 기간에 심해지는 턱여드름을 가진 여성에게 효과가 크다. 12가지의 약재로 처방되며 턱여드름과 함께 생리질환이 치료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드름레이저 시술과 건침 시술은 여드름의 가장 큰 적이라고 볼 수 있는 피지를 제어한다. 레이저를 통해 피지선을 정상화할 수 있으며, 건침 시술을 통해 피지선을 파괴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치료는 같은 자리에 여드름이 재발하지 않게 만들어준다.

미세약침 시술은 필링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피부 표면의 각질을 깨끗이 제거하여 피부 상태를 호전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각질과 함께 피지가 줄고, 피부결도 개선되며 막혀있는 모공의 문제도 해소할 수 있다.

진정 재생의 과정을 거친다면 턱여드름 치료와 함께 턱여드름자국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턱여드름 치료는 10~12주 정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원장은 “턱여드름을 가진 환자들은 대부분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상실한 경우가 많은데, 이는 눈에 띄기 쉬운 위치에 있는 얼굴여드름이 지저분한 느낌을 만드는 탓”이라며 “전문적인 턱여드름 치료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하루 빨리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  benhur@econovill.com  |  승인 2015.08.24  08:50:18
허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