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통장도 비교해보고 사용하자! 추천 급여통장은?’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월급을 잘 관리할 수 있는 통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월급관리에서 중요한 것이 급여통장으로, 처음 월급을 탈 때면 월급통장 추천, 재테크를 위해 효과적인 월급통장을 검색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재테크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면 기초적인 월급관리에서부터 어긋나게 되고, 결국 돈은 모이지 않는 채로 세월만 보낼 수 있다. 실제 많은 직장인들이 월급통장에 급여가 들어오면 여기 저기 송금하거나 카드 값을 지불한 이후, 남은 돈은 그대로 통장에 넣어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재무설계사들은 이러한 월급통장 관리 습관은 결코 목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월급통장을 단순히 많은 돈이 거쳐 가는 통장으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월급 통장을 선택할 때는 일단 이체 수수료가 면제되는 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적금이나 예금 등에 가입할 때 우대 이율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가진 것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부분의 경우 직장인 우대 통장으로 수수료면제나 금리우대, 대출지원 등의 부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은행 별로 수신금리우대, 환율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CMA통장의 경우에도 급여통장으로 활용하면 보다 많은 이율 혜택을 받을 수 있기도 하다.

다만 월급관리나 기능이 많은 월급통장을 만든다고 해도 재무목표가 없다면 크게 활용할 여지가 없다. 따라서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면, 통장쪼개기 등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유능한 재무 설계사를 통해 상담을 먼저 받는 것이 좋다.

효과적인 월급통장 관리 방법에 대한 무료 재무 상담은 ‘KH자산관리법인’ 홈페이지 무료 상담센터(http://www.khsmartasset.com/s07/sub03.php)에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