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릉 예인피부과 문경원 원장

무더위가 심해질수록 다양한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더위에 지쳐 여름철 피부 관리에 소홀했다가는 손상 입은 피부를 되돌리기 힘들 수 있다.

높은 온도와 강한 자외선으로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다 보면 여드름 등의 트러블과 피부 노화, 색소 질환 등이 피부를 괴롭힌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안을 철저히 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각질제거와 피부 속 수분 보충에도 신경 써야 한다. 그러나 단순한 화장품이나 홈 케어로는 한계가 있고, 이미 문제가 많이 진전된 경우에는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써도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할 수 있다. 이럴 때엔 피부과에서 전문가 필링 시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기존의 필링 시술이 재생, 미백, 여드름 효과에만 치중하고 시술 후 통증과 붉은 기, 건조증 악화 등의 부작용이 있었다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신개념 다운에이징 필링 시술 '톡스 필 프로그램'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해 단순한 필링 기능을 넘어 잔주름, 탄력, 볼륨, 피부톤, 피부결 등의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부작용 없이 한번에 케어해줘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톡스 필 프로그램'을 출시한 메디컬 뷰티 전문 브랜드 '셀퓨전씨'는 (주)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통해 '볼륨 개선 임상 효능 테스트'를 완료한 바 있다. '톡스 필 프로그램'을 3주 사용 후 자가 평가 결과, 75%가 탄력 개선과 피부톤 개선을 확인하고 85%가 피부결 개선을 확인하는 등 피험자 80% 이상이 탄력, 피부톤, 피부결 개선 임상 결과에 매우 만족했다. Antera 3D 기기분석을 통해서도 유의한 수준에서 안면부 피부 볼륨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크게 3단계로 구성된 '톡스 필 프로그램'의 첫 번째 단계인 프리-케어 솔루션 '프렙 솔루션'은 스케일링 성분을 통해 굴곡 있는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브이톡스TM라는 리프팅 성분 복합체와 AHA 30%를 함유한 다운에이징-리프팅 필 '톡스 필'이 피부의 탄력 성분을 증가시켜 볼륨 개선과 리프팅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마지막 단계의 '뉴트럴 젤 마스크'는 아줄렌과 펩타이드 성분을 통해 진정 및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보습 작용으로 피부 겉은 맑고 투명하게, 피부 속은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선릉 예인피부과 문경원 원장은 "톡스 필 프로그램의 3단계 다운에이징 시스템은 다른 필링 시술과 차별되는 복합 기능의 다운에이징 효과로 여름철 거칠어진 피부결과 칙칙함, 탄력 저하 모두를 한 번에 근본적으로 해결해준다"면서 "화장품이나 다른 시술로 만족하지 못했던 고객들이 톡스 필 시술 후 깨끗해진 피부톤과 볼륨 등 확연히 드러나는 피부 변화에 많은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톡스 필 프로그램'은 부작용이 없고 9가지 처방(프로필렌글라이콜,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탈크, PABA, 트리에탄올아민,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페녹시에탄올)으로 피부에 안전성까지 인정받고 있어 전문가들이 더욱 추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