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시간이 흐를수록 심해지는 주름, 안면거상술로 빠르게 해결하자!
박동만 비오성형외과 원장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해 20대 중후반부터 시작되는 노화로 인해 주름, 탄력저하로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는 노안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고민이 늘어나면서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화장품들이 시중에 나오고 있지만 화장품으로 깊은 주름을 해결하기란 한계가 있어 근본적인 주름으로 인한 고민을 해결하기란 어렵다. 또한 이러한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 필러, 보톡스, 실 리프팅과 같은 방법들도 있지만 지속되는 기간이 짧고 생각보다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들이 많다.

또한 턱뼈나 광대뼈, 양악수술 등 안면 윤곽 수술 후에는 근육 층이나 피하지방층, 피부 층이 급격하게 처져 내려와서 갑작스럽게 나이 들어 보이는 현상이 초래된다. 그래서 각종 실 리프팅이나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받아보지만 효과는 거의 없다. 왜냐하면 뼈가 줄어든 비율 만큼 남아도는 근육 층과 피하지방층, 피부를 잘라내어야 비율에 맞는 얼굴이 완성되기 때문이다.

비오성형외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심해지고 깊어지는 주름에 안면거상술이 효과가 있으며, 특히 해결하기 어려운 목, 이마, 팔자주름도 개선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안면거상술은 탄력을 잃은 깊은 주름에 매우 효과적인데, 처진 볼 살을 중심으로 입가의 팔자주름, 처진 턱선을 위로 당겨주고 늘어진 목 주위의 피부를 귀 쪽으로 당겨서 남는 피부를 절개해주는 방법으로 주름 개선이 가능하며 절개선 또한 쌍꺼풀 흉 정도로 가늘고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깊은 주름을 해결하기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성형외과측은 전했다.

박동만 비오성형외과 원장은 “탄력 없이 처지고 깊게 패인 주름에는 보톡스, 필러 등의 시술 보다는 조금 더 효과적으로 근본적인 주름 개선이 가능한 안면거상술을 권한다.”고 전하며 “안면거상술은 3~4시간 정도로 국소마취로 진행이 되며 해부학적인 이해와 깊은 전문성을 요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 꼼꼼하게 다양한 요소들을 따져본 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자신의 주름, 얼굴 상태를 잘 고려하여 수술을 결정해야한다.” 고 조언했다.

또한 “수술 후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잘 체크하고 있어야 하며, 수술 부위가 제대로 안정이 될 때까지는 충분한 안정을 취하고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통해서 체력을 유지하고 영양관리도 평소보다 더 신경써주는 것이 좋다.”고 비오성형외과 박동만 원장은 전했다.

허재영 기자  |  benhur@econovill.com  |  승인 2015.08.13  13:40:22
허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