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앉을수록 예뻐지는 <하이힙 골반 교정기>

▲ 사진= 노연주 기자

현대인은 하루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합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다리를 꼬는 자세는 허벅지 부근의 혈관을 압박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해 심부정맥 혈전증을 유발하거나, 골반의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특히 골반은 허리를 지탱하는 동시에 방광, 직장, 항문 등 중요한 내장기관과 여성 생식기를 품고 있어 균형이 중요한데요. 여성의 골반은 릴랙신이라는 호르몬에 의해 성호르몬 주기에 맞게 늘어날고 줄어들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림프나 혈액의 흐름을 막아 살찌는 체질로 바뀌게 할 뿐 아니라, 하체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앉아서 일하는 여성의 골반 건강을 위해 ‘하이힙’ 골반 교정기를 소개합니다.

실제로 기자가 8시간 이상 앉아 기사를 쓰며 사용해본 체험기 입니다. 

 

특허 받은 인체공학 설계, 85도 유지로 <편안하게 골반 교정>

여성의 바른 골반은 85도로 벌어져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각도를 정확하게 유지할 때 무게중심이 잡혀 각 골격이 바른 형태를 유지하고 골반이 보호하는 장기들이 제 기능을 다할 수 있습니다.

하이힙은 바른 골반 각도에 적합한 형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저는 평소 억지로 허리를 펴야 할 정도로 상당히 굽은 상태인데, 하이힙은 편안하게 곧은 허리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상단 아래 둥근 구멍은 힙이 눌리지 않도록 도와줘 장시간 앉아 있어도 눌림 현상이 없어 편안합니다. 양 옆의 고정날개는 다리가 벌어지지 못하도록 물리적 압박을 가하는 일종의 교정 도우미입니다. 자세를 교정해줘 좌우 틀어짐을 방지합니다.

▲ 사진= 노연주 기자

흔히 다리를 꼭 붙이고 있으면 금방 피로할거라 생각하지만, 하이힙 고정날개는 앉는 순간 자연스럽게 다리를 붙이는 자세를 만들어줘 신기할 정도로 편안했습니다.

힙업 효과를 느끼기 위해서는 장기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만, 환골뼈를 받쳐주니 다리를 꼬는 습관을 가진 저도 양다리를 가지런히 놓고 앉아있는 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하이힙은 ‘방석 타입의 힙업 장치’로 특허증을 받아 신뢰를 증명했습니다.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한양대학교 인체공학연구센터와 1년간 공동연구를 진행해, 하루 8시간 이상 하이힙에 앉아 업무 및 공부를 하는 조건으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하이힙 착석 시 허리 근육의 사용이 적고 S라인을 유지해 허리 긴장과 디스크에 가해지는 압출력을 줄여 일자 척추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고, 골반과 힙의 모양을 올바르게 유지해주는 것을 체압 분포 측정과 근전도 검사를 통해 입증했습니다.

 

골반교정에 '마사지'와 '반신욕' 기능 추가 

하이힙은 골반 교정효과에 근육 마사지와 여성질환 개선효과도 덧붙였습니다. 옵션과 같은 추가 기능일 것 같아 반신반의 했는데 기대보다 만족스러웠습니다. 

‘온열 기능’은 하이힙 바닥에 깔려 있는 열선이 45도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45도는 여성 질환 예방에 도움 되는 기능으로 좌욕 적정 온도와 같게 설정됐습니다.

‘진동 기능’은 힙 주변의 바나나 라인의 근육을 이완합니다. 15분 동안 나선형을 그리듯 마사지하여 근육을 풀어주고, 힙 라인을 들어올리듯 주물러 준 뒤, 허벅지와 힙 근육을 올리듯 두드립니다.

▲ 사진= 노연주 기자

사용해본 결과 마사지 기능은 사무실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에는 소음이 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진동보다 조금 더 큰 소리가 납니다. 저는 저녁 샤워 후 화장대 의자에 올려놓고 화장품을 바르며 사용했는데 은근한 시원함에 만족스러웠습니다. 해당 기능 사용 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전기를 연결하지 않을 경우 8시간 이상 사용해도 무관하나, 전기 연결 후 마사지 및 열선 기능 사용 시 하루 5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연속 사용 시에는 30분 이상 지속적인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 사진= 노연주 기자

[합리적 소비를 위한 체크리스트]

1. 경쟁 제품과의 차별성이 있는가?

하이힙은 국내 중소기업이 직접 제조 및 생산한 제품입니다. 1년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특허를 받아 해외 수출에 성공한 점이 차별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0년 iENA 2010 독일발명 전시회서 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2년 일본에 35만달러치 수출에 성공했습니다.

2. 광고가 과장되지는 않았는가?

하이힙은 골반 교정, 힙업 및 몸매 보정, 여성질환 개선 효과 등을 내세웁니다. 등이 굽고 다리 꼬는 습관을 가진 제가 아주 편안하게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만족스럽습니다. 그러나 교정기 하나로 여성질환의 복합적 요인이 한 번에 해결된다고 단언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3. 애프터서비스에 불편함이 없는가?

애프터서비스도 제조사에서 책임지고 있습니다. 제품과 동봉된 사용설명서 마지막 장에 제품 보증서가 있습니다. 구입 일부터 1년까지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구입일자를 구입처로부터 기재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제품 사용 시 주의 사항은 무엇인가?

하이힙은 의자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방석 형태의 제품입니다. 바닥에서 사용할 경우 체형에 따라 제품의 효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편안한 바지를 입고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맨몸으로 사용할 경우 제품 변색 및 열선 기능 등으로 화상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보완되어야 할 측면은 있는가?

하이힙은 전반적으로 화이트가 주요 컬러입니다. 주로 장시간 앉아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착색이나 변색이 걱정됩니다. 블랙 컬러가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 사진= 노연주 기자

[하이힙(hihip) 골반 교정 보조기구]

모델명: HHI-R/O 001 레드오렌지

타입: 마사지 기능, 온열 기능

중량: 2.2㎏, 포장 중량: 2.7㎏

제품규격: 480×390×180

열선온도: 40~45도 설정

A/S 책임자: 하이힙(HIHIP), 010-2070-0105

제조국: 대한민국

제조사: 하이힙(HIHIP)

판매가: 19만84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