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

여름철 여성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바로 체형교정과 몸매관리다. 워터파크, 계곡, 해수욕장 등으로 수영복을 입어야 할 계획이 많아지는 것은 물론 기본적으로 몸매가 드러나는 얇은 옷을 입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체중 감량과 함께 볼륨감 있는 몸매를 만들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단기간 다이어트, 절식보식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핫키워드가 되고 제모 시술, 지방 흡입술, 가슴성형 등 몸매관리와 관련된 각종 시술들에 대한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은 수술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고 과거에 비해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확실한 가슴확대 효과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또 과거에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이 보편적으로 이뤄졌지만 최근에는 자가 지방을 이용한 성형도 진행돼 선택할 수 있는 수술법의 범위가 다양해졌다.

보형물 삽입 가슴성형은 개인의 체형에 맞는 가슴모양과 흡사한 물방울 보형물을 삽입하는 성형이다. 자연스러운 모양이 연출되고 다양한 유형별 사이즈가 가능해 개인이 원하는 맞춤형 가슴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절개 부위는 겨드랑이 주름진 부위를 2~3cm 절개해 삽입하는 ‘내시경 겨드랑이 절개법’과 유륜의 아래쪽을 따라 절개하는 ‘유륜 절개법’, 유방이 자연스럽게 접히는 주름을 따라 절개하는 ‘유방 밑 절개법’이 있으며 최근에는 보형물의 종류가 다양해져 가슴의 상태와 원하는 기대 효과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자가지방을 이용한 가슴성형인 ‘하베스트젯(Harvest-jet)’은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해 가슴을 확대하는 수술법으로 보형물 삽입에 거부감이 있는 경우에 적합하다.

허벅지나 복부의 지방제거 효과와 동시에 가슴 확대를 할 수 있으며 최소 절개로 이뤄져 흉터가 적고 통증, 부기가 적어 회복 및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 자가 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모양과 촉감이 자연스럽다.

부산 가슴성형 전문 부산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며 “풍부한 수술 경험의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마취과 전문의 병원 내 상주 여부, 병원의 규모 및 각종 안전 시스템이 잘 갖춰진 성형외과를 찾아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여기에 개원 몇 년 차인지도 필수 체크 항목일 수 있다.

가슴성형의 경우 “물방울 가슴 성형은 보형물을 정확한 위치에 삽입해야 자연스러운 모양을 연출할 수 있고 하베스트젯은 생착률을 높여야 한다”며 “하베스트젯과 물방울 가슴성형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