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 및 데이터 백업 솔루션 기업을 표방하는 아크로니스는 11일 울릉군청이 VM웨어 기반 가상화 머신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IT 인프라 및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백업 및 복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자사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유니버설 라이선스’를 도입해 구축했다고 밝혔다.

울릉군청은 도서지역이라는 특수한 입지 여건상 다른 곳에 비해 접근성이 떨어져 데이터 손실이나 시스템 오류 등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즉각적인 IT 기술 지원이나 서비스가 쉽지 않은 편이다.

이에 울릉군청은 국내에 공급되는 다양한 백업 솔루션을 검토했으며, 최종적으로 군청 내 PC 환경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아크로니스 유니버설 라이선스 (Acronis Universal License)’를 선택했다는 후문이다.
 
울릉군청은 아크로니스 솔루션 도입을 통해 가장 큰 과제였던 가상 머신 백업을 비롯해 전체 시스템의 백업 안정성을 높이고 강화된 데이터 보호 환경을 구축하여 전체적인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평가했다.
 
울릉군청 관계자는 “다양한 서버와 IT 인프라를 활용하고 있어 관리가 상당히 복잡했으나, 아크로니스 백업 솔루션 도입으로 가상 환경을 포함한 시스템과 서버, 데이터를 통합 백업 및 관리할 수 있게 되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또한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손쉬운 사용과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백업 및 복구 성능이 대폭 향상되어 군청의 안정적인 IT 인프라 운영에 일조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