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과 국립한글박물관(관장 문영호)은 여름방학 및 독서의 달, 한글날 등을 기념하는 어린이 독서진흥 프로그램으로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인터넷과 디지털 환경에 노출된 요즘 어린이들을 위해 공공도서관을 이용해 책을 읽고, 책 속 인물에게 아름다운 한글 손 편지를 써 보는 독후활동 체험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초등학생)는 지역별 도서관이 진행하는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책을 읽고, 지정된 편지지에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정성스런 손 편지를 한글로 써서 제출하면 된다.

본 행사는 한글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하고, 전국 도서관 150여개관이 함께 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참여 어린이는 행사 기간 중 책과 함께 하는 여러 즐거운 경험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맛보고, 관련 기념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참여 도서관에서 추천된 손 편지 작품은 심사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국립한글박물관장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며, 전시회 개최와 작품집 발간도 계획하고 있다.

지역별 참여 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http://www.nlcy.go.kr), 국립한글박물관 홈페이지(http://www.hange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