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삼천리자전거

유아동용품 시장, 이른바 엔젤시장에도 ‘애슬레저’ 바람이 불고 있어 주목된다. 애슬레저(Athleisure)란 운동(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간단한 운동의 일상화를 뜻한다.

애슬레저는 앞서 세련된 디자인과 활동성을 갖춘 애슬레저 룩,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밴드 등 다양한 관련 제품을 탄생시켰다. 2015년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10일 관련 업계와 삼천리자전거 등에 따르면 최근 가족 단위로 라이딩 등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엔젤시장까지 애슬레저 열풍이 확대되는 추세다. 날씨가 풀리기 시작한 5월 어린이 전용 자전거 판매량이 전년 대비 135.9% 증가했다는 게 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현대백화점의 아동용 스포츠 웨어 판매량은 14.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레저업계도 다양한 어린이용 레저 제품들을 출시하며 엔젤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용 제품이 성인용 제품보다 다소 기능성이 떨어지던 과거와는 달리, 어린이용 로드 자전거나 어린이용 레쉬가드 등 성인용 제품 이상의 전문성을 갖춘 제품들이 출시되며 가족 단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전문성 갖춘 어린이용 로드 자전거 ‘눈길’

특히 라이딩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대표적인 애슬레저 종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에는 아이와 함께 하는 라이딩을 더욱 전문적으로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삼천리자전거의 ’24 XRS 주니어’는 삼천리자전거의 베스트셀러 로드 자전거인 ‘XRS 16’의 디자인과 성능을 그대로 적용한 어린이용 로드 자전거이다. 성인용보다 작은 340 사이즈의 프레임과 24인치 휠셋을 적용해 신장이 작은 어린이들도 보다 전문적으로 자전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벼운 무게로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24 XRS 주니어’는 자전거 바퀴의 폭이 좁고 상체를 숙여 바람의 저항을 적게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드롭바가 장착돼 있다. 또한 일본 시마노사(社)의 14단 구동계를 채택해 편안한 변속 기능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힘을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다.

 

아동용 레쉬가드로 자외선 걱정 ‘끝’

수영 역시 여름철을 맞아 온 가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애슬레저 종목이다.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력이 뛰어난 아동용 레쉬가드가 출시, 성인용 제품 못지 않은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캐릭터가 그려진 아동용 수영복을 대체하며 수영장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베네통 키즈의 ‘비 레쉬가드’는 한국의류시험 연구원에서 UV 차단력 97.5% 이상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뛰어난 보호력으로 외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 햇빛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에게도 적합하다. 또한 비 레쉬가드는 스판덱스 원단으로 활동성까지 갖췄다. 쿨 메시소재로 스포티한 느낌은 물론 흡습속건 기능으로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 디자인 역시 다소 유치했던 기존 아동용 제품과 차별화 했다.

 

끈 묶을 필요 없는 워킹화로 하이킹을 더욱 즐겁게

도심 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하이킹이나 런닝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한 어린이용 워킹화도 인기다. 신발 끈을 묶을 필요가 없는 어린이용 워킹화는 손 쉽게 신을 수 있으면서도 아이가 끈을 밟고 넘어질 염려가 없어 가족 단위 레포츠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블랙야크 키즈의 ‘BK마운트 키즈’는 다이얼을 돌려 신발 끈을 풀고 조일 수 있는 보아 시스템(BOA SYSTEM)이 적용됐다. 어린 아이들도 간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으며, 신발 끈이 늘어지지 않기 때문에 끈을 밟고 넘어질 우려가 없어 야외 활동을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성인용 제품에 적용되던 기술을 그대로 적용, 다리와 발의 부담을 줄였다. 비포장도로 위에서도 안정감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특화 시킨 밑창을 적용했으며, 미드컷 형태의 디자인으로 발목 부상까지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패션이나 유통업계에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은 애슬레저가 유아동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레저업계는 라이딩이나 하이킹, 수영과 같이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가족 단위 소비자들을 위해 성인용 제품 이상의 기능성을 갖춘 어린이용 레저 제품을 출시하며 더욱 즐거운 레저 활동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