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국내 공항에 설치한 기존 LCD TV를 올레드 TV로 모두 교체하며 LG 올레드 TV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소식이다. 최근 판매장 허공에 올레드TV를 매달아 전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LG전자의 이색 마케팅 접근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LG전자는 이달 초 인천국제공항을 시작으로 김포, 김해, 제주, 사천, 성남, 대구, 광주 등 8개 공항에 올레드 TV(55EC9310) 132대를 순차적으로 설치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과 해외로 나가는 한국인 등 유동인구가 많고, 상대적으로 대기 시간이 길어 방문객들이 오랜 시간 TV를 본다는 점을 감안해 공항에 설치한 TV를 올레드 TV로 교체하기로 했다는 후문이다.

▲ 출처=LG전자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기존 LCD TV와 달리 완벽한 블랙을 구현할 수 있고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프리미엄 TV의 미래로 여겨지는 이유다. 다큐멘터리, 드라마, 스포츠 등 어떤 컨텐츠에서도 자연스럽고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며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이 왜곡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보는 공항 TV로도 제격이다.

공항에 설치한 TV는 보행 통로, 대기실 등 공항 곳곳에 있기 때문에 공항 이용객들이 TV의 정면, 측면, 후면 등 다양한 각도에서 TV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은 물론, 5mm대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허재철 상무는 “세계 각지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비롯한 공항 방문객들이 세계 최고의 TV를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