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철 위생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하지만 계절 특성상 환기를 자주 시킬 수 있다는 이유로 여름철 실내공기 오염의 심각성에 대해서는 쉽게 간과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실외공기보다 실내공기의 오염물질이 인체에 미치는 위험성이 더 높다는 사실은 이미 세계 보건기구를 통해서도 여러 차례 발표된 바 있다. 여름에는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실내에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환기와 습도 조절을 하는 것도 물론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오염된 실내 공기와 표면을 주기적으로 살균 소독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 각종 곰팡이 세균 제거에 탁월한 NASA의 공기정화기술, 알파인 리빙에어

이에 따라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공기뿐만 아니라 표면의 오염물질까지 모두 효과적으로 살균 소독해 주는 NASA 기술의 공기청정기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명품 공기청정기로 잘 알려진 알파인 공기청정기 리빙에어는 미 항공우주국 NASA에서 사용하고 있는 액티브퓨어(ActivePure) 기술을 그대로 상용화한 제품이다. 밀폐된 우주선 내에서 사용되는 최첨단 공기정화 기술을 일반 가정이나 사업장에서도 경험할 수 있어 실내공기 오염의 심각성이 갈수록 대두되고 있는 요즘 많은 사용자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널리 사용되며 차별화된 공기정화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알파인리빙에어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이 대기를 정화하듯 인체에 무해한 특수 정화이온을 대량으로 발생시켜 실내 공기를 24시간 구석구석 맑고 청정하게 유지해 주며, 단 한대의 사용으로 최대 84평까지 넓은 정화반경을 갖추고 있다는 데 있다. 모터의 성능에 의존하여 주변의 먼지만 빨아들여 걸러주는 일반 필터식 공기청정기와는 사뭇 대조적이다. 또한, 알파인 리빙에어는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여름철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곰팡이와 세균, 그리고 쉽게 사라지지 않는 심한 악취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주어 황사철에만 사용하는 계절가전이 아닌 사계절 내내 가족의 건강을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습, 제습기능을 갖춘 다양한 복합 공기청정기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실질적인 공기청정 성능에 있어서는 문제점이 제기되기도 하면서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는 데 있어 소비자들의 보다 꼼꼼한 검증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알파인 공기청정기 공식한국지사인 알파인코리아는 차량 이동이 많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차량 내부의 실내 공기를 청결하고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는 다목적 차량용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3를 최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토메이트3는 에어컨에서 나오는 찌든 곰팡이 냄새와 각종 세균, 외부의 배기가스 등 차량 내부의 오염물질을 근본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이중정화 방식을 갖춘 미니 공기청정기로 장시간 가족들과 차안에서 보내야 하는 운전자들에게 휴가철 차량 필수품으로 벌써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알파인코리아 공기청정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알파인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alpinekorea.co.kr) 또는 고객센터(02-556-9600)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