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등여드름, 지나간 흔적까지 깨끗하게 관리하려면?
   
 

강렬한 햇빛에서 나오는 자외선과 기온이 오르면서 흐르는 땀과 피지는 트러블을 만들기 쉽다. 특히 얼굴 피부와 달리 쉽게 눈에 띄지 않는 등피부에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등여드름이 극성을 부리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인 얼굴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선의 활동에 의해 피지가 모낭에 쌓여서 생긴다. 그런데 등여드름이나 가슴여드름과 같은 몸에나는여드름은 이와는 차이가 있다. 등이나 가슴 쪽 피부는 피지선이 발달하지는 않았지만 모공이 상당히 넓게 분포되어 있고,  모공 입구의 두터운 각질층이 모공을 막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

또한 등피부는 얼굴피부보다 두껍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재생이 빠르지 못해 여드름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 얼굴여드름보다 더 긴 시간이 지나야 회복되는 특징이 있다. 이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여드름흉터, 여드름자국, 색소침착이다.

꼼꼼한 여의사피부과치료와 여드름의 재발뿐만 아니라 피부의 건강을 지키는 여드름 한의원의 치료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신사역 블랑피부과&한의원 이경진 원장은 “등여드름 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적절한 각질의 탈락주기를 회복시키고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는 것”이라며 “치료의 과정에서 등여드름을 제거함은 물론 피부의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만족도 높은 등여드름치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몸에나는여드름 치료, 부위별 피부 특징 파악한 전문치료 받아야
특히 등이나 가슴에 생기는 몸여드름은 가급적 초기에 피부과를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자국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설명이다. 때문에 등여드름없애는법을 찾고 있다면 무엇보다 여드름 전문 치료로 초기에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블랑피부과&한의원은 등여드름치료의 핵심 포인트인 등피부의 두꺼운 각질층을 정리할 수 있는 시술을 여드름레이저치료와 함께 시술하고 있다. 이로써 등여드름에 특화된 치료를 환자들은 받을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미세약침으로 넓고 두꺼운 각질층 정리를 실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여드름레이저는 피지를 잡아줄 수 있는 시술이다. 등여드름 부위에 전반적으로 적용해 피지선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

염증주사는 화농성 혹은 볼록하게 염증으로 올라온 피부에 직접적으로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으로 소염 작용을 통해 여드름을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블랑피부과&한의원은 여드름한의원 치료방법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게 해 치료효과를 더욱 높였다. 여드름이 올라온 부위를 하나하나 침 시술을 통하여 피지선을 파괴하는 건침 시술을 더하여 여드름이 다시 올라오지 않도록 만들고 있다. 또 여드름한약 블랑 폐풍산은 항염과 진정, 청혈,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통해 여드름의 내적 원인을 해소한다.

이 원장은 “등피부의 특성을 파악하고 충분히 반영한 치료과정을 통해 평소 관리에 소홀했던 등피부를 깨끗이 만들 수 있다”며 “전문의의 도움으로 등여드름치료와 생활습관 관리를 시작해 피부트러블 고민을 하루 빨리 끝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  benhur@econovill.com  |  승인 2015.08.07  09:00:40
허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