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예지안의원 홍성만 원장

여름 휴가철 이후에는 피부 처짐이나 주름살이 늘어 리프팅 시술을 찾는 환자가 증가한다. 강렬한 자외선에 의해 피부관리가 용이하게 진행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5일 일산 예지안의원 홍성만 원장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는 동안(童顔)효과까지 줄 수 있는 '회오리 V리프팅 시술'을 주로 권하고 있다"며 "급작스런 피부 처짐과 주름은 평소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회오리 V리프팅은 회오리 모양의 실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여 처진 살을 역방향으로 끌어당겨주는 원리다. 이 원리는 일자 모양의 실 보다 구조적 원리로 인해 피부를 더욱 강하게 고정 할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효과까지도 기여한다.

시술 부위도 얼굴에 국한되어 있지 않다. 허벅지, 옆구리, 팔, 겨드랑이, 종아리, 복부 등 부분적으로 지방이 많은 부위에 시술하여 처진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

주입된 실은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써 콜라겐 생성과 지방분해 효과가 높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탄력이 높아지고 흐트러진 몸에 라인을 정돈하는데 도움이 된다.

빠른 효과도 리프팅 시술의 장점이다. 시술 부위에 따라 대략 20~30분 가량 시술 시간이 소요될 만큼 간단하다. 마취연고를 사용하여 통증 역시 거의 없다.

시술 후 바로 효과를 확인 할 수 있을 뿐 부기와 흉터가 거의 없어 시술 다음날부터 화장도 할 수 있다. 다만 경락 마시지나 수영, 흡연, 음주 등은 최소 2주 정도 삼가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리프팅 시술로 전반적인 주름과 처진 피부를 개선하였다면 보톡스와 필러로 미세하게 주름진 이마, 눈, 입술 등 주변의 볼륨감을 높여줄 수 있다.

일산 예지안의원 홍성만 원장은 "회오리 V리프팅 시술은 피부의 처짐, 탄력 정도, 주름의 깊이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의료진의 경험과 미적 감각에 의해 만족도가 좌우되는 만큼 경험 많은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