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통신사?

외신은 “애플이 미국과 유럽에서 가상이동통신망 사업자(MVNO)로 나선다”고 보도했습니다. 익명의 정보원에 따르면 현재 애플은 미국에서 은밀히 MVNO 서비스를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럽 통신사들과도 MVNO를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애플 주가 연일 급락

애플은 오늘 미국 뉴욕의 나스닥 시장에서 애플 주가는 전날 종가보다 2.4% 하락한 118.44 달러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전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의 주가가 급락하면서 약 보름 만에 시가총액이 100조원 넘게 증발했습니다.

◆ 갤럭시노트5 두 번째 초대장

삼성전자가 공개를 앞두고 있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의 후면 엣지 디자인을 암시하는 초대장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공식블로그인 삼성투모로우에 '삼성 갤럭시 언팩 2015' 두 번째 공식 초대장을 게재했습니다. 초대장의 제목은 '노트 더 데이트(Note the date)'로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노트 시리즈 신제품이 공개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 출처=삼성전자

◆ 중국 전자상거래시장 3000조원

중국의 경기둔화에도 지난해 전자상거래 시장규모가 60% 가까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인민일보에 따르면 중국 국가통계국은 지난해 중국 전자상거래 교역액이 16조3천900억 위안(3086조원)으로 전년보다 59.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 샤오미 TV·정수기 온다?

중국 샤오미 TV와 정수기가 국내에 상륙합니다. ‘가격대비 성능’을 내세운 샤오미가 보조배터리, 인터넷카메라, 체중계 등 보조기기를 넘어 정보가전과 생활가전 품목인 TV와 정수기 시장에 진출하는 것입니다.

◆ 데이터 요금제 630만 돌파

이동 통신3사가 지난 5월 내놓은 데이터 중심 요금제 가입자가 63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가입자들의 평균 음성·데이터 사용량은 더 늘어난 반면 지불하는 요금은 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SW프로슈머 출범

미래창조과학부는 일반인과 SW전문가로 구성된 SW프로슈머 1기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SW프로슈머는 SW에 흥미가 있는 소비자가 SW 이용 만족도, 편의성, 기능 완성도 등에 관한 평가 의견을 제시해 제품 완성도, 시장 성공률을 높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