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자영업자들은 물론이고 창업시장 전체가 불황이다. 이에 합리적인 자본금과 프랜차이즈 본사의 철저한 지원의 ‘소자본 카페창업’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본사가 매장 오픈부터 꾸준한 유지관리를 적극 지원함으로서 창업자의 부담을 줄이고, 지속적인 인기 메뉴 개발을 통한 매출 상승으로 불황 시장에 효과적인 대안으로 주목 받는 것이다.

창업 인기아이템이라고 모두 성공하는 건 아니다. 창업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성공적인 카페창업을 위해서는 ‘트렌드’에 주목한 전략과 노하우가 필수다. 이미 포화된 시장에서 ‘커피’만으로 경쟁을 통해 살아남기는 힘들다. 차별화된 아이템 발굴이 성패를 좌우할 것이다. 그래서 많은 창업자들이 다양하고 트렌디한 메뉴 개발로 각광받는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에 주목한다.

멀티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커피’뿐 아니라 ‘요거트’ 를 활용한 메뉴를 강화하며, 매 시즌 특색 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출시한다. 출시 2년만에 누적판매 200만잔을 돌파하여 스테디셀러 반열에 올라선 대표메뉴 ‘메리 딸기(풍부하게 토핑된 생딸기,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특징)’가 이미 한차례 돌풍을 일으키며, 요거프레소는 이미 업계에서 디저트계의 안주인으로 탄탄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카페창업 전문브랜드’ 요거프레소는 다년간 쌓은 카페 창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페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매장 오픈 후에도 본사 소속 전문인력 파견 및 지원을 바탕으로 신메뉴 레시피 전수는 물론이고, 매장 및 고객관리 전반에 있어 지속적인 운영 관리를 돕는다.

창업자와의 상생 도모를 목적으로 점주들과의 소통도 활발하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YellowID)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다양한 고충을 듣고, 1:1 맞춤 관리를 시행한다. 특히 메르스 여파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점주들을 위해 물류부분 비용의 5%를 감면하는 등 상생을 위한 노력에 끊임이 없다. 한 점주는 “메르스로 매출이 크게 떨어져 걱정이 컸는데, 본사에서 고통을 분담하자며 비용을 감면하고, 직원들이 직접 응원 메시지를 보내와 큰 힘이 된다.”고 전했다.

탄탄한 내실 경영과 메뉴개발력을 기반으로 꾸준히 사랑 받는 ‘멀티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8월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는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함께하고 싶다면 지금이 좋은 기회다. 자세한 사항은 요거프레소 홈페이지와 카페 창업 문의전화(1588-0738)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