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됐다. 동시에 ICT 업계에서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다양한 상품을 런칭하며 피서객들을 유혹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여행의 추억은 누가 뭐라고 해도 사진이 '갑'이다. 결국 남는 것은 사진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휴가를 풍성하게 만들어 줄 사진 앱 3인방을 소개하겠다.

스마트폰 사진 인화? 다 필요없어...'찍스가 최고'
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폰, LG G4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과 색감이 전문 카메라 못지 않다. 덕분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봐도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인지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것인지 구별이 되지 않을 정도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사진도 스마트폰 속 작은 화면으로 보기만 한다면 그 생생함을 모두 느낄 수 없는 법. 실물 인화를 통해 사진을 찍고 보관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디지털 사진 인화사이트 찍스 사진인화 모바일 앱은 스마트폰 속 사진을 화질 손상 없이 대형 사이즈까지 인화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찍스 사진인화 모바일 앱을 내려 받으면 별도로 PC에 연결할 필요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지갑용 사이즈부터 A3사이즈까지 인화가 가능하다. 자유자재로 지원되는 막강한 플랫폼인 셈이다.

또 찍스 사진인화는 보존성이 뛰어난 은염인화 방식을 활용하기 때문에 여행지에서의 사진을 오랫동안 선명하게 보관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서울지역의 경우 6시간 이내에 배송 받을 수 있어 여행지에서 돌아오는 길에 주문하고 사진을 받아볼 수 있다. 휴가지에서 '썸'타는 이성과 수줍게 사진을 찍은 당신. 찍스를 통해 그 추억을 소중하게 간직할 수 있다.

찍스 김학현 기획팀 과장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늘면서, 사진촬영을 돕는 앱 뿐 아니라 사진 정리에 도움이 되는 앱들도 많이 출시되는 추세"라며, "여름 휴가지의 추억을 보다 생생하게 간직하고 싶다면, A3사이즈까지 인화할 수 있는 찍스 앱을 이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출처=피알원

엽서? 샘포스트!
샘포스트는 자신이 직접 찍은 스마트폰 사진으로 실물 엽서를 제작하고 받는 사람에게 발송까지 도와주는 앱이다.

샘포스트에서 제공하는 프레임에 따라 스마트폰 사진 중 엽서사진을 설정하고, 메시지와 받는 사람, 보내는 사람의 주소를 설정하면 엽서가 완성된다. 샘포스트에서는 이미지 편집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등록된 이미지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보정할 수 있다. 나만의 기념엽서를 만들자!

▲ 출처=피알원

역시 구글포토
최근 구글은 클라우드 기반의 포토앱 '구글포토'를 공개하고, 사용자 누구에게나 무제한의 저장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구글포토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저장된 사진들이 자동으로 백업되어 흩어진 사진을 한 곳에 모을 수 있다. 또한, 구글은 모인 사진을 시간, 위치 등 자체 알고리즘에 따라 분석하고, 자동 온라인 앨범과 동영상을 만들어준다. 구글의 빅데이터를 무상으로 채워준다는 찝찝함만 떨치면 매우 훌륭한 보관법이다.

▲ 출처=피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