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거세게 휘몰아쳤던 장맛비가 지나가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다. 이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음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대게 이렇게 뜨거운 날씨를 자랑하는 여름에는 바다, 계곡 등이 있는 곳을 휴가지로 선정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맛집’이라는 키워드가 성행하면서 바다도 즐기고 맛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맛과 멋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속초’가 떠오르고 있다. 상대적으로 많은 인구가 자리 잡고 있는 서울·수도권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주문진·경포대·속초해수욕장 등 저명한 해수욕장들이 상당수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속초에 많은 인파들이 몰리면서, 인근 횟집에도 많은 손님들이 드나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속초맛집으로써 ‘동명항게찜’이 현지인 및 관광객들 사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관련 사항을 보다 자세히 알아보았다.

최근 속초 가볼만한 곳 및 여행코스로 꼽히고 있는 해당 업체는 속초대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곳으로, 요즘 들어 대게 맛집으로 급부상하면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특히 이곳은 신선한 대게를 스팀으로 찌는 방식이 아닌 압력솥을 이용하여 찌는 특이한 조리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조리 방법을 이용해서 인지 이곳의 대게찜은 대게 본연의 육즙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맛 또한 훌륭하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평이다. 또한 푸짐한 양의 스끼다시도 인기의 까닭으로 작용하고 있다. 대게찜을 주문하면 게의 내장을 통째로 넣어 만든 육수로 끓인 대게라면을 비롯하여 튀김, 전 등 갖가지 스끼다시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한편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동명항게찜 관계자는 “10여 년이 훌쩍 넘는 세월동안 대게의 신선도와 맛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매일같이 수족관을 청소하고, 심층수를 넣어주는 등 위생에 크게 신경 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맛 좋은 대게를 상에 내놓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전했다.

 

동명항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는 이곳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1-12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예약 및 각종 문의사항은 대표번호(033-631-1550)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