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통신사별로 기가 인터넷가입 출시와 결합상품 다양화 등으로 인해 상품변동이 일어나면서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초고속인터넷은 통신사마다 상품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합리적인 상품 선택을 어려워하고 있는 것이다.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인터넷가입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최근 소비자들은 초고속인터넷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개인별 설계를 받고 가입을 하는 방식을 선호하고 있다. 직장인 최모씨(32)는 신혼집을 마련하고 난 뒤 인터넷가입 상품을 알아봤다. 수많은 상품들 가운데 어떤 상품으로 가입해야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지,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해주는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의 가입상담 도움을 받아 통신재테크 효과를 누렸다고 전했다.

이처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LG, SK, KT)의 초고속 인터넷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 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 특히 인터넷 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렇지만 전문가들은 인터넷을 신청할 때 먼저 업체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소비자들은 인터넷신규가입, 설치시에 선택의 기준을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주는 곳' 으로 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가입 시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 과장광고 업체들도 있기 때문에 사은품과 지원 조건 등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www.thedreamnet.kr) 관계자는 20일 “휴대폰통신사 결합할인, 요금제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통신료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고 인터넷을 신청할 때 먼저 업체 선택에 주의해야 하고 터무니없이 현금이나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 이라며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현재 더드림넷은 7월 이벤트로 설치비 전액지원 중이며 관련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 나 고객센터(1688-0804)에서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