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앞에서 밀어주고 뒤에서 끌어주니 만사가 순조로운 한 주입니다. 고민하던 문제나 어려운 일들도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입니다.

60년생 : 딱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게 되는 시기입니다. 일이나 사업의 확장에는 좋지 않은 때이니 잠시 미루도록 하세요.

72년생 : 작은 것을 탐하다가 큰 것을 잃을 수 있으니 욕심을 부리지 말 것. 지금 성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다음을 기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 진행하던 일이 난관이나 암초에 부딪힐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미혼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96년생 :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순응해야 하는 때입니다. 마음이 내키지 않는다 하여도 손윗사람의 뜻을 거스르지 말 것.

 

◆ 소띠

기대하지 않았던 재물이나 행운이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넘치고 주변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게 될 것입니다.

61년생 : 사적인 감정으로 인해 큰 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주의할 것. 자신이 책임질 수 없는 일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새로운 물건, 새로운 사람이 행운을 가져오는 때입니다. 이직이나 전업,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에도 좋은 시기.

85년생 : 고쳐야 할 것이 있거나 수리해야 할 것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세요. 잘 모르는 사람과 시비가 발생할 수 있으나 상대하지 말고 피할 것.

97년생 :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속으로 삼키도록 하세요. 무심코 던진 말 한 마디가 화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 호랑이띠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르니, 상대가 듣기 싫어하는 말은 피할 것. 지나치게 다른 사람을 질책하거나 나무라는 것은 금물.

62년생 : 손윗사람이나 직장상사와 갈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나이 대접을 받으려 하다가는 곤경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74년생 : 직장운과 사업운이 좋은 때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이도록 하세요. 이직이나 사업에는 좋은 때이나 배우자와의 갈등에 유의할 것.

86년생 : 손윗사람의 도움으로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하게 되는 때입니다. 다만 그만큼 소비도 늘어날 수 있으니 지출에 유의할 것.

98년생 : 가까운 친구나 주변 사람들과 갈등이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하고자 하는 일에서도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매사에 만전을 기할 것.

 

◆ 토끼띠

집 안이 화평하고, 주위에 덕이 넘치니 몸과 마음이 편안한 시기입니다. 따르는 사람도 늘어나니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은 한 주.

51년생 : 남쪽에서 귀인이 찾아오니 즐거운 일이 많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다만 약간의 사고수가 있으니 늦은 시간까지 술자리는 피할 것.

63년생 : 일과 사업의 성과는 좋으나,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때입니다. 일도 좋지만 체력 관리와 건강에도 신경 쓰도록 하세요.

75년생 : 자신의 능력과 매력이 빛을 발하니 따르는 사람이 늘어나는 때입니다. 다만 여성이라면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도록 하세요.

87년생 : 주어진 일만 하기 보다는 자신의 일은 스스로 찾아서 할 것. 주변 사람들이나 손윗사람의 인정을 받게 되는 시기.

 

◆ 용띠

한 고비를 넘으면, 또 한 고비가 나오니 참고 인내해야 하는 때.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좀더 참고 기다리도록 하세요.

52년생 : 자신의 뜻을 내세우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따르는 것이 좋은 때. 사람들이 많고 복잡한 곳은 피할 것.

64년생 : 말 실수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기혼자인 경우 이성과의 구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76년생 : 주변 상황이나 변화로 인해 마음이 어지러운 시기. 함부로 행동하다가는 명예가 실추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88년생 : 현재 자신의 위치나 진로 문제로 인해 고민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가까운 친구나 손윗사람과의 대화가 필요한 때.

 

◆ 뱀띠

적절한 상황 판단과 빠른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지나간 일이나 이룰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미련을 갖지 말 것.

53년생 : 그동안 마음을 어지럽게 하던 일들이 해결되고 한 시름 놓을 수 있는 시기. 귀인을 만나고 뜻밖의 행운을 얻게 되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65년생 : 얻을 수 없는 것이라면 일찌감치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련 때문에 포기하지 못한다면 그만큼 손해만 늘어날 수 있습니다.

77년생 : 자만을 하거나 교만하게 행동하면 그만한 대가를 치를 수 있으니 유의할 것. 다른 사람의 오해를 부를 만한 행동은 피해야 하는 때.

89년생 : 주변에 경쟁자가 나타나거나 자신을 시기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다른 사람 앞에 나서거나 잘난 척하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말띠

명분이 없거나 도의에 어긋나는 일은 삼가야 하는 때. 주변 사람들로부터 원망을 듣거나 원성을 살 만한 일은 피하도록 하세요.

54년생 : 계약이나 문서로 인해 재물을 얻게 되는 때입니다. 다만 얻은 재물로 인해 가까운 사람과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66년생 : 하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한번 더 생각하고 움직이도록 하세요. 나무 보다는 숲을 보는 지혜를 발휘해야 하는 때.

78년생 : 한 순간의 방심이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중요한 일이나 계약은 주 초 보다는 후반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 바쁘고 분주하게 움직이지만 실속은 없는 시기. 쓸데없는 일에 힘을 쏟기 보다는 휴식이나 기분 전환에 힘쓰도록 하세요.

 

◆ 양띠

가까운 친구나 아랫사람으로 인해 곤란을 겪게 되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일이나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미루지 말 것.

55년생 : 일이나 사업에서 좋은 기회를 얻게 되는 시기입니다. 금전적인 수입이 늘어나고,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때입니다.

67년생 : 유비무환, 예상되는 문제나 어려움이 있다면 미리 미리 대비할 것. 설마 하는 생각에 방심을 하다가는 뜻밖의 곤욕을 치를 수 있습니다.

79년생 : 급히 서두르는 일은 득보다 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한 발 한 발 내디딜 때마다 주변을 살피며 신중을 기할 것.

91년생 : 주변에 유혹하는 사람들이 많은 때이니 쉽게 흔들리지 말 것. 경거망동은 피하고, 자신의 직분을 저버리는 행동은 피하도록 하세요.

 

◆ 원숭이띠

주변의 참견이나 방해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길을 가야 하는 때. 결정을 내려야 하는 일이 있다면 충분히 심사숙고 할 것.

56년생 : 좋은 친구나 믿을 만한 동료를 얻게 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배우자나 자녀에게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유심히 살필 것.

68년생 :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일이라면 주변 사람의 도움을 구할 것. 다른 사람으로 인해 재물을 얻거나 좋은 기회를 잡게 되는 시기.

80년생 : 주위의 반대나 방해로 인해 일의 진전이 어려운 때. 잠시 물러나서 자신의 역량을 아끼며 때를 기다릴 것.

92년생 : 새겨들어야 할 말과 흘려 들어야 할 말을 잘 구분할 것. 다른 사람의 말에 좌우되면 이도 저도 안 되는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 닭띠

주변 상황을 잘 살피고, 자신의 실속을 챙겨야 하는 때. 꿈과 이상도 좋지만, 산토끼를 쫓다가 집토끼를 잃지 않도록 하세요.

57년생 :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히니 마음 속에 공허함이 가득한 때. 정신을 가다듬고, 우울하고 무료한 감정에서 벗어나는 데 힘쓸 것.

69년생 : 가족이나 가까운 친인척의 문제로 고민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잠시 자리를 비우거나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81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이나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감정에 흔들리지 말고, 신중하고 냉정한 처신이 필요한 때.

93년생 : 자신의 뜻을 고집하다가 주변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모든 것을 다 얻을 수 없으니 적당히 타협하고 물러나도록 하세요.

 

◆ 개띠

새로운 물건을 구매하거나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관운과 재운도 상승하는 때이니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58년생 :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재물을 가져다 주는 시기입니다. 귀인을 만날 수도 있는 때이니 평소보다 대인관계에 신경 쓸 것.

70년생 : 성공에 대한 확신과 자신이 있더라도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하는 때. 아랫사람의 의견이라 하더라도 무시하지 말고 새겨듣도록 하세요.

82년생 : 공연히 주변 일에 끼어들면 피곤함만 쌓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자신이 해야 할 일이나 계획한 일에만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 학업이나 시험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는 시기입니다. 자신을 낮출수록 오히려 칭송을 받게 될 것이니 겸손하게 처신할 것.

 

◆ 돼지띠

다른 일에 한 눈 팔지 말고,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도록 하세요. 성실한 태도와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59년생 :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더라도 조금 더 참고 인내하도록 하세요. 흔들리지 말고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야 하는 때입니다.

71년생 : 가까운 사람과 돈 문제로 인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재물과 관련한 일이라면 꼭 문서를 챙기도록 하세요.

83년생 :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곤란에 처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함부로 돈을 빌리게 되면 더 큰 화를 부를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95년생 : 예상하지 못한 수입이나 재물을 얻게 되는 시기입니다. 여행을 떠나려면 북동쪽으로 떠나보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