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이슈&토픽
씨티은행, 유로머니지 선정 아시아 지역 최우수 은행

씨티은행이 유로머니지(Euromoney)로부터 2015년 아시아 지역 최우수은행(Best Bank in Asia)으로 선정됐다. 씨티가 유로머니지로부터 ‘아시아 지역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8번째이다.

또한 씨티는 지난 7월 16일 홍콩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인도 내 최고의 투자은행 겸 M&A 자문사로 선정되었다. 씨티는 앞서 7월 발표된 글로벌 어워드에서도 유로머니지가 선정한 최고의 글로벌 은행 및 최고의 신흥시장 투자은행으로 선정되었다.

마크 슬로터(Mark Slaughter) 씨티그룹 아태지역 기업 및 투자금융 부문 총괄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의 이번 수상은 씨티 임직원 모두에게 큰 의미이며, 모두 매우 감사히 여기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금융 니즈에 대한 충족을 위해 씨티를 신뢰해준 고객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아태지역은 씨티의 변화의 중심에 있으며, 우리는 아태지역에서 더 많은 성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입지에 있다”고 말했다.

특히 유로머니지는 이번 아시아 지역 수상자를 발표하는 논설문에서 “씨티는 어떠한 단일 국가도 자사 전체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하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여러 지역에 걸친 리스크 분산으로 수익을 이뤄내고 있으며 한 단일 시장의 어떠한 자산 변동으로부터도 잠재적으로 자사를 보호하고 있다”며 “씨티는 또한 위안화의 국제화와 상하이-홍콩 주식연계제도 개발과 같은 여러 분야에서도 큰 진전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씨티 아시아 지역은 2014년 씨티 글로벌 수익의 1/5 이상을 차지하는 등, 북미 외 지역 총 매출 및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다. 가장 최근(7월 15일)에 발표된 2015년 2분기 수치에 따르면, 씨티그룹 아태지역의 2분기 매출은 35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으며, 순수익은 10억3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다.

 

이윤희 기자  |  stels.lee@econovill.com  |  승인 2015.07.29  09:36:49
이윤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