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에스의원 이석재 대표 원장

직장인 A씨는 최근 다이어트 이후 생긴 피부노화로 고민에 빠져있다. 예전부터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눈웃음에 눈가 주름이 생겨 속상해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노화까지 찾아와 A씨의 상심이 더욱 커진 것이다.

이처럼 다이어트를 하고 난 뒤 급격한 피부 노화가 진행돼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강도 높은 다이어트로 체중과 같이 얼굴 살도 빠지면서 피부 탄력의 저하를 불러 노안이 되어버린 것.

평소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화장품을 꼼꼼히 사용한다면 주름의 진행을 더디게 할 수 있지만 화장품이나 마사지로는 한번 진행된 주름을 없애기가 매우 어렵다. 이에 엘앤에스의원 이석재 대표 원장은 “주름은 근본적인 개선이 중요한데, 보톡스나 필러는 단발성에 그치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부작용 걱정이 덜한 슈링크레이저로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슈링크는 울트라포머의 최신버전 리프팅 장비로, 기존 울트라포머 1,2에 비해 출력이 높아지고 깊이가 다양해졌으며(1.5mm, 3mm, 4.5mm) 속도가 훨씬 빨라졌다. 슈링크는 피부 진피층과 섬유근막층에 고강도 초음파(HIFU)의 초점을 맺히게 해 열응고존을 만들고 그 중심으로 자연적 상처치유 원리로 인해 콜라겐 재생이 활발해져 피부 리프팅 효과가 나타나도록 고안된 시술 방법이다.

즉, 슈링크를 피부에 시술하게 되면 피부조직이 응고되고 수축되어 위쪽으로 당김 현상이 나타나 리프팅이 이뤄지게 되는 것이다. 전체시술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리고 그 중 레이저시술은 15~20분 내외의 짧은 시간으로 간편한 편이며 바로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해 직장인과 주부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또한 계절에 상관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고 기존 리프팅 레이저에 비해 통증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시술 후 눈에 띄는 변화를 볼 수 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나아지면서 시술 수 8주~12주 경에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엘앤에스의원 이석재 대표 원장은 슈링크리프팅 시술에 대해 “최근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인기가 많다”며 “슈링크리프팅 시술 후 1주일 정도는 사우나와 음주를 삼가 해야 하며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쓰고 비타민C등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주의사항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