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하고 거슬리는 등여드름을 경험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건드리면 아프고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등여드름은 가슴여드름과 함께 계절 상관없이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다.

쉽게 여드름은 얼굴에만 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등 쪽에도 피지가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피지선이 자극을 받게 되면 피지분비량이 늘어나게 되고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등여드름의 특징은 얼굴부분보다 모낭이 깊어, 노폐물이 생기면 쉽게 배출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땀의 흡수가 원활하지 않은 섬유 재질의 옷으로 인해 얼굴과 목에서 흘러내린 땀이 가슴에 고이게 되면서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 이러한 노폐물 누적과 가슴 부위에 닿게 되는 옷 또는 장신구로 인한 자극이 지속돼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보다 크기가 크고 싶게 나타나기 때문에 심한 자국이나 흉터를 남길 수 있다.

또한 몸에나는여드름은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보다 크기가 크고, 깊게 나타나기 때문에 심한 여드름자국이나 여드름흉터, 색소침착의 문제도 남길 가능성이 크다. 특히 처음에는 좁쌀여드름으로 시작하지만 점점 화농성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여드름후유증의 위험이 높다.
 
꼼꼼한 여의사피부과치료와 여드름의 재발뿐만 아니라 피부의 건강을 지키는 여드름 한의원의 치료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신사역 블랑피부과&한의원 이경진 원장은 “불규칙한 생활패턴,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 나쁜 식습관 등은 우리 몸의 내부적 문제에 원인을 제공해 각질각화와 피지분비를 촉진 시켜 등여드름과 같은 몸여드름 문제를 일으킨다”며 “따라서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외부적 치료와 함께 몸의 내부적 문제와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해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등여드름치료, 전문가와 함께 원인 제거까지 확실하게!
블랑피부과&한의원은 여드름흉터, 여드름자국, 색소침착 등의 문제가 생기기 전에 효과적으로 등여드름치료에 돌입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때 두터운 등피부의 각질층을 정리할 수 있는 시술이 여드름레이저치료와 함께 시술된다면 더욱 확실한 등여드름치료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의원 치료법인 미세약침 등은 넓고 두꺼운 각질층 정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여드름 레이저치료 시술은 등여드름 부위에 전반적으로 작용되어 피지선을 정상화시킨다. 여드름에 있어 피지제어는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블랑피부과는 여드름전용 레이저장비를 활용해 치료율을 높였다.

화농성 혹은 볼록하게 염증으로 올라온 피부에 직접적으로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을 주입하는 염증주사도 시술 받을 수 있다.

여드름한방치료를 함께 할 수 있는 것은 블랑의 최대 장점이다. 여드름한의원 건침 시술은 여드름이 올라온 부위를 하나하나 침 시술을 하는 것으로 피지선을 파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여드름한약 블랑 폐풍산은 항염과 진정, 청혈,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통해 여드름의 내적 원인을 해소해주는 여드름치료약이다.

이 원장은 “등여드름의 문제는 잘 보이지 않아 방치되면서 여드름흉터가 발생할 때까지 아무런 조치도 취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라며 “노출이 많은 여름을 맞아 전문가와 함께 등여드름 치료를 시작한다면 깨끗한 등피부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