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고집이 세어지니 주변과의 마찰이 예상되는 시기입니다. 지나치게 자기 주장만 고집하지 않는다면 순조로운 한 주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60년생 : 능력 있는 사람을 가까이 하면 명예와 재물이 함께 할 것입니다. 아랫사람의 말이라도 무시하지 말고 경청하도록 하세요.

72년생 : 섣부른 말이나 행동이 금전적인 손해를 부를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아첨하는 말이나 좋은 말을 하는 사람을 특히 조심할 것.

84년생 : 주변에 변화가 많은 때이니 정신을 바짝 차리도록 하세요. 크게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문제없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96년생 : 행운이 함께 하니 자다가도 떡을 얻어 먹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 들어오거나 주변으로부터 좋은 대접을 받게 될 것입니다.

 

◆ 소띠

자신의 판단을 믿고 결단을 내려야 하는 때입니다.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참고 인내할 것.

61년생 : 자신에 대한 주위의 시선이나 평판을 관리해야 하는 때입니다. 대외적인 일에 더욱 신경을 쓰고 인맥 관리에도 힘쓰도록 하세요.

73년생 : 지나치게 높은 목표를 세우기 보다는 자신의 처지에 맞는 목표를 세울 것. 의욕이나 열정을 갖는 것도 좋지만, 현실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85년생 : 서쪽에 길운이 있으니 구하는 것이 있다면 서방에서 얻도록 하세요. 이성으로 인해 골치 아픈 일에 처할 수 있으니 언행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97년생 : 하고 싶은 일보다는 해야 할 일에 집중하도록 하세요. 계획적인 생활과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한 주를 편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 호랑이띠

밖으로 다닐수록 불리하니 차라리 쉬거나 휴가를 떠나도록 하세요. 대외적인 활동 보다는 내부 관리와 안정에 힘써야 하는 때.

62년생 : 이동운이 좋으니 해외로 떠나거나 여행을 가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큰 소원은 어려우나 작은 소원은 이룰 수 있는 때입니다.

74년생 : 남의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일부터 처리하도록 하세요. 자신의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눈 딱 감고 모른 척 할 것.

86년생 : 좋은 제안을 받거나 귀인을 만나게 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방심이나 자만이 후회를 불러올 수 있으니 항상 자신을 돌아보도록 하세요.

98년생 : 억지로 일을 하거나 책상에 앉아 있지 말 것. 능률이나 성과가 떨어지기 쉬운 때이니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에 힘을 쏟도록 하세요.

 

◆ 토끼띠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었다가 자신이 손해를 볼 수도 있는 때입니다. 지나친 참견이나 간섭은 오히려 역풍을 맞을 수 있습니다.

51년생 : 일이나 사업을 주도하기 보다는 보조하는 역할에 만족하세요. 시간 나는 대로 자녀나 배우자에게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 혼자서 모든 짐을 짊어지지 말고 다른 사람과 나누도록 하세요. 자존심을 앞세우지 말고 필요하다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75년생 :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을 얻거나 귀한 인연을 맺게 되는 시기. 찾아오는 사람을 정성껏 대하고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일 것.

87년생 :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을 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재물이나 지위보다는 명예와 인정을 우선하여 결정하세요.

 

◆ 용띠

큰 변화가 예상되는 시기이니 다시 한번 마음을 가다듬도록 하세요. 작은 일에는 신경을 끄고, 크고 중요한 일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52년생 : 잠깐 한 눈을 파는 순간 실수나 손해를 볼 수 있으니 긴장을 늦추지 말 것. 다른 사람과의 다툼이나 갈등도 피해야 할 때입니다.

64년생 : 해결하기 어려운 일이라면 직장 상사나 선배의 도움을 받도록 하세요. 피로해지기 쉬운 때이니 각별히 휴식에도 신경 쓸 것.

76년생 : 자신의 처지나 상황에 대한 불평, 불만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과도한 음주는 피하고, 함부로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말 것.

88년생 : 세상에 혼자 남겨진 듯 외로운 기분이 드는 시기입니다. 가까운 친구나 좋아하는 사람과 본의 아니게 헤어질 수도 있는 때.

 

◆ 뱀띠

주변에 꽃이 만발하니 어떤 꽃을 취해야 할 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는 시기. 그만큼 행운과 길한 운이 가득한 한 주가 될 것입니다.

53년생 : 하늘과 땅의 기운이 화합하니 가정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경사가 있는 때.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면 기쁨이 더욱 배가 될 것입니다.

65년생 :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으니 부와 명예가 함께 하는 시기입니다. 다만 주변에 자신의 재물을 노리는 사람들이 있으니 함부로 사람을 믿지 마세요.

77년생 : 자신의 일은 스스로 찾아서 하셔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지시나 명령을 받기 보다는 자발적인 태도가 필요한 때입니다.

89년생 : 그동안의 고민이나 문제가 해결되니 한결 마음이 놓이는 시기입니다. 무슨 일이든 순리대로 처리해 나간다면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 말띠

눈 앞의 성과에 급급하기 보다는 기본을 지켜야 하는 때. 지금 당장의 결과보다는 먼 미래의 성공과 결실을 기대하도록 하세요.

54년생 : 물건을 고치거나 새로 사야 하는 등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금전적으로 빠듯해질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셔야 합니다.

66년생 : 다른 사람과의 갈등은 대화와 양보로 해결하도록 하세요. 서로 자신의 입장만 주장한다면 갈등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78년생 : 자신이 받은 만큼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들에 대한 감사와 고마움을 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90년생 :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세요. 특히 이성이나 연인에게 쓰는 돈은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 양띠

손윗사람의 덕으로 재물이나 명예를 얻게 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들에게 약점을 잡힐 수도 있으니 언행에 주의할 것.

55년생 : 일의 시작보다는 마무리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진행하던 일부터 잘 마무리해야 합니다.

67년생 : 직장 상사나 웃어른으로부터 은혜를 입게 되는 시기입니다. 겸손하고 묵묵하게 행동한다면 결과가 더 좋을 것입니다.

79년생 : 큰 재물을 얻거나 의외의 횡재를 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더불어 관운도 상승하니 안팎으로 즐거움이 가득한 한 주입니다.

91년생 : 주변의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말은 삼가도록 하세요. 자신이 내뱉은 말과 행동이 조만간 자신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 원숭이띠

다른 사람들과의 다툼이나 갈등을 해소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풀어야 할 갈등이 있다면 이번 주에 해결하도록 하세요.

56년생 : 하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주변에서 반대하면 포기하도록 하세요. 혼자 책임질 수 없는 일은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동안 연락이 뜸했던 사람들에게 먼저 연락해 보도록 하세요.

80년생 : 자신보다 어리거나 못한 사람이라고 함부로 대하지 말 것. 함부로 사람을 대하면 주변에 적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92년생 : 하던 일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난관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상황에 맞춰서 적절한 임기응변을 발휘하도록 하세요.

 

◆ 닭띠

자신이 가지고 있는 패를 먼저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말 것. 중요한 패는 아껴두었다가 필요한 순간에 쓰도록 하세요.

57년생 : 자녀의 일로 인해 많은 재물이 나가게 되는 시기입니다. 돈이나 주변 사람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69년생 : 반가운 사람이 찾아오거나 기다리던 소식이 들려오는 시기입니다. 다만 이동시에는 가벼운 사고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81년생 : 골치 아픈 일이나 문제로 인해 밤잠을 설치게 되는 시기입니다.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위의 힘을 빌리도록 하세요.

93년생 : 뜻한 바가 다르다고 하여 다른 사람을 무시하거나 소홀히 대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을 존중해 주는 만큼 자신도 대접받게 될 것입니다.

 

◆ 개띠

해야 할 일이 많으니 심신에 무리가 가기 쉬운 때입니다. 다만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도우니 일한 만큼의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58년생 : 믿을 수 없는 사람에게는 재물이나 도장을 맡기지 말 것. 돈이나 문서를 다뤄야 하는 일은 직접 처리하도록 하세요.

70년생 : 금전적 소비나 지출이 늘어나는 때이니 자금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결정 내려야 일이 있으면 미루지 말고 속전속결로 처리할 것.

82년생 : 주변 사람들과 재물로 인한 다툼이나 갈등이 발생하게 되는 때입니다. 오랜 시간 송사에 시달릴 수 있으니 마음을 단단히 먹도록 하세요.

94년생 : 실속 없는 일에 나서게 되면 자신만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고,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나서지 마세요.

 

◆ 돼지띠

롤러코스터를 탄 듯 길과 흉의 변화가 많은 시기입니다. 변화에 대처하는 유연한 자세가 재물과 명예를 불러올 것입니다.

59년생 : 감정적인 결정이나 즉흥적인 선택은 피해야 하는 때입니다. 결정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믿을 만한 사람과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71년생 :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고 흔들리지 말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떠도는 소문이나 다른 사람의 말을 함부로 믿지 않도록 하세요.

83년생 : 냉정한 판단과 신중한 처신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급하게 결정 내리거나 서둘러 일을 진행하면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95년생 : 하고자 하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면 변화를 시도하거나 이동을 해보세요. 잠시 여행을 떠나서 머리를 식히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