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현재까지의 탈모치료법 중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법으로 꼽힌다. 탈모치료는 완치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는 일부 맞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모발이식을 통하면 완치에 가까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탈모는 초기에 제대로 대응하여 탈모클리닉이나 탈모치료병원을 찾아 의사의 진단에 따라 치료를 받는다면 어느 정도의 치료는 가능하다. 치료는 약물이나 주사로 진행되는데, 여기서 말하는 ‘어느 정도의 치료’란 탈모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확산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것을 말한다. 빠진 머리카락을 다시 자라도록 해주지는 못한다는 의미다. 더욱이 치료 시기를 놓친다면 이마저의 효과도 기대할 수 없고, 약물에 따라 부작용의 위험도 간과할 수 없다.

이러한 탈모치료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치료법이 모발이식수술이다. 모발이식수술은 자신의 후두부 머리카락을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등 탈모증상과 부위에 따라 M자 모발이식, 정수리모발이식 등으로 필요 부위로 옮겨 심는 방법이다. 머리카락을 옮겨 심은 부위에서는 다시 머리가 자라기 시작하고, 이때 옮겨 심는 후두부의 모발은 탈모 유전자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평생 탈모 관리에서 자유로워진다.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하므로 부작용의 우려도 적다.

모발이식은 이렇듯 기존 탈모치료의 한계를 극복해 외모관리가 필수인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선호될 만큼 인기가 높은 치료법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최근에는 비절개모발이식에 이어 무삭발비절개모발이식까지 선보여지면서 더욱 대중화됐다. 비절개모발이식은 통증과 흉터를 최소화하고, 회복이 빠른 것이 특징이라 인천, 수원, 대전 등 타 지역에서도 강남 모발이식수술, 유명한 모발이식 병원을 찾아 수술을 받고 돌아갈 정도의 인기를 자랑한다.

인터넷에 비절개모발이식 가격, 모발이식 3000모 후기, 모발이식 잘하는 곳 추천 등 모발이식에 관한 정보가 끊임없이 공유되며,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만큼 의료계에서는 다양한 수술법 개발에 나섰다.

CIT수술도 그 중 하나다. 비절개모발이식의 대중화에 기여한 존 콜 박사에 의해 고안된 CIT수술은 모발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생착률에 주력했다.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수술 과정에서 모낭손상률을 낮추는데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이러한 노력으로 모발이식계에서는 노벨상에 비견되는 황금모낭상을 수상한 수술법이다.

한국에서 CIT수술을 진행하고 있는 포헤어모발이식 권오성 원장은 “다년간 모발이식만을 연구하고 치료해온 만큼 탈모인의 고충과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하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진료에 임하고 있다”면서 “탈모인의 입장에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한결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