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과도한 업무로 인해, 피로가 쌓이면 나타나는 구내염증상신체 곳곳에서 나타나는 ‘염증’ 무심코 지나치면 위험
   
 

과도한 업무와 잦은 야근, 회식 등으로 바쁘고 정신 없이 살아가는 오늘날의 많은 현대인들에게는 다양한 신체증상이 발생한다. 그 중에 하나는 구내염이다. 구내염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염증이 발생하는 부위가 늘어간다면 면역체계이상을 의심할 수 있다.

보통,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업무 스트레스, 깨져 버린 수면리듬 등으로 신체 전반에서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데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서 증상이 나타난다.

흔히 입병이라고 불리는 ‘구내염’은 구강과 관련된 부위에 생기는 염증증상인데, 입 냄새, 물집, 궤양등의 증세는 물론이고, 통증이 심해 음식을 섭취하는데 불편함을 가져온다. 또한 눈의 염증, 음부궤양 등 신체 곳곳에서 염증을 일으켜 일생생활은 물론 직장인들의 업무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발병할 수 있는 질병이므로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자가면역질환인 구내염의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구내염의 원인 면역력저하 한방맞춤치료가 효과적

자가면역질환인 구내염은 우리 몸 안에 존재하는 면역세포들이 정상 기능을 상실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질환으로, 몸을 보호해야 하는 면역세포가 오히려 혈관에 염증을 발생시키면서 증상이 나타난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에 따라 체내 면역계를 정상화시키는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대전 구내염치료 이지스한의원 조훈범 원장은 “면역계를 정상화시키는 치료 방법으로는 체질맞춤형 한방치료법이 효과적입니다. 이 치료법은 저하된 면역력 회복을 위한 체질맞춤형 면역탕약과 전신의 순환을 돕는 화수음양단, 면역체계를 빠른 속도로 정상화시키는 진수고 등의 명약과 인체의 자가 치료 기능을 극대화 시켜주는 면역약침요법, 자연의 에너지를 그대로 섭취하는 방법인 생식 요법, 생체의 항체면역기능을 증진시켜주는 왕뜸 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라고 전했다.

또한 “한방프로그램을 통한 치료는 우선, 환자 개인의 체질에 맞추어 진행하기 때문에 약물 거부반응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증상 호전이 아닌 몸의 면역력을 개선하는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원인과 문제를 정확하게 진단하기 때문에 자연치유를 통하여 면역력의 정상화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라고 이었다

생활습관과 식습관 개선이 면역력 개선 큰 도움

이외에도 구내염은 면역력의 저하가 발병률을 높일 수 있는 만큼 생활습관과 같은 환경적 요인의 개선이 필요하게 되는데 충분한 휴식은 물론 양질의 수면과 균형 잡힌 식단을 실천하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준다면 구내염의 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소염, 항염에 도움을 주는 생각, 마늘은 물론이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호두, 잣, 아몬드 등 견과류와 오메가3가 풍부한 삼치, 정어리,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도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허재영 기자  |  benhur@econovill.com  |  승인 2015.07.10  07:00:35
허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