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 히포크라테스

“요즘 마트에 가면 망고, 체리, 자몽 등 예쁜 색감을 자랑하는 외국 과일들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맛은 물론 가격 또한 점점 착해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은데요. 이 중에서 노란색 특유의 색감이 예쁜 ‘망고’가 오늘 소개할 주인공입니다. 그동안 망고는 비싼 수입과일로 여겨졌지만 소득 수준 및 해외여행이 증가하면서 소비자의 기호가 변했고 자연스럽게 인기 과일로 급부상했죠. 망고는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으로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망고는 100g당 64㎉로 저칼로리 음식에 속하는데요. 유방암, 천식, 심장병 등 각종 질병 예방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섬유질이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WHAT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열대 과실나무는 무엇일까요. 바로 노란 속살을 자랑하는 ‘황금 과일’ 망고입니다. 망고는 핵과류에 속하는 과일이죠. 핵과류 과일의 특성은 수분이 많은 과육과 얇고 연약한 껍질 등이 있는데 매실, 자두, 살구, 복숭아, 코코넛 등이 이에 속합니다. 망고는 색, 모양, 맛, 크기에 따라 종류가 여러 가지인데요. 껍질 색은 초록색, 노란색, 오렌지색, 붉은색으로 다양하지만, 과육은 대부분 황금빛을 띠는 노란색입니다.

WHY

망고는 제아잔틴이나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함유돼 노화방지 효과를 볼 수 있고, 칼슘이나 철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피부 콜라겐 생성과 머리카락 수분 유지에도 도움이 돼 여성들의 미용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죠.

TIP

망고를 껍질째 먹으면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망고 껍질 추출물에 지방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하는 물질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망고 과육 자체에는 당분 함량이 높으므로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망고가 함유된 제품>

 

1. 롯데제과 ‘리얼팜’

요거트가 들어있는 아이스 바 속에 크게 슬라이스 된 망고, 딸기, 파인애플, 키위 과일이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별 5개) “분홍색의 아이스 바 안에 살짝 비치는 망고 등의 과일칩이 먹기 전부터 기대감을 줬습니다. 진짜 과일이 씹히는 아삭함과 요거트의 조화가 일품이네요.”

2. GS25 ‘냉동 망고스틱’

돌(Dole) 코리아와 함께 선보인 제품으로 첨가물 없이 망고 생과일을 잘라 그대로 얼려 아이스크림 형태로 출시된 제품이다.

(별 4개) “살짝 녹은 후에 먹으면 생과일 그대로의 식감과 시원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망고 본연의 영양을 갖춘 데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만족합니다.”

3. 정식품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망고의 새콤달콤한 맛에 과일 알갱이를 넣어 씹는 재미까지 더한 이색 두유입니다. 이 제품에는 애플망고 1개 분량의 천연과즙이 함유돼 있습니다.

(별 4개) “상큼달콤한 애플망고에 꼭꼭 씹히는 복숭아, 나타드코코 알갱이가 입안에서 톡톡 씹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두유와의 궁합도 잘 맞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