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사춘기의 상징인줄만 알았던 여드름이 모습을 달리해 목, 가슴, 등으로 옮겨가기까지 한다면 요즘과 같은 여름철 여드름 환자들의 짜증은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다.

몸에 나는 여드름은 달라붙는 옷, 머리카락, 침구류 등과의 피부 마찰이 원인일 수 있고, 샤워 후 비눗기를 제대로 헹궈내지 못하거나 바디로션의 유분의 남은 것은 등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키게 되기도 한다.

스트레스도 문제다. 현대인들은 대부분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고 있는데 이때 분비되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등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꼼꼼한 여의사 피부과전문의 치료를 통해 여드름의 재발뿐만 아니라 피부의 건강을 지키고 있 신사역 블랑피부과&한의원 이경진 원장은 “등여드름과 같은 몸에난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 관리와 더불어 여드름의 내부적 원인과 외부적 원인을 동시에 치료하여 재발하지 않게끔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긁으면 흉 생기는 등여드름…빠르게 없앨 치료방법은?
 
특히 등피부는 피지분비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부위다. 그러나 손이 잘 닿지 않기 때문에 깨끗이 씻지 못하는 것이 문제다. 샤워 시 등 피부의 청결을 위해 신경 써야 한다. 또 손톱으로 긁어 상처가 난다면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 색소침착이 생길 확률이 높으므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낫다는 설명이다.

여드름피부과 블랑피부과는 등여드름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각질이 쌓여 모공이 막히거나 피지막이 변질되어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 안에서 기름덩어리로 남아있기에 생기는 것으로 바라본다. 특히 등의 피부는 얼굴보다 두꺼워서 모공이 더 두껍게 막히기에 얼굴보다 염증이 심하고 거뭇거뭇한 여드름자국이 더 크게 남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여드름피부과에서는 염증주사, 여드름레이저, 진정재생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염증주사는 여드름피부의 진정을 위해 사용되는 치료법이며, 여드름레이저는 변질된 피지막을 제거하고 피지선의 기능을 약화하는 기능을 한다. 진정재생은 치료동안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며 재생을 돕는 치료법이다.

이처럼 등여드름에 대해 전반적인 파악과 치료가 끝난 후에는 한의원의 치료방법을 적용하여 치료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것이 블랑피부과&한의원의 특징이다. 여드름한의원 치료는 여드름의 내부 원인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하는 한약인 블랑폐풍산과 여드름이 올라온 부위에 하나하나 적용하여 여드름이 재발하는 것을 막는 건침시술 그리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결을 개선하는 미세약침 시술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경진 원장은 "이러한 치료과정을 통해 등여드름 고민 중인 환자들의 여드름 치료를 성공시킬 수 있다"며 “자신에게 맞는 전문적인 치료방법을 선택해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