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접몽 한의원 나건호 원장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은 여드름과 달리 시간이 지나도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여드름흉터가 주는 스트레스는 상상 그 이상이다.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면 효과가 있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 즉 여드름흉터제거 시술 정보를 찾아보는 환자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여드름흉터를 없애는 일반적인 방법은 흉터부위를 강한 자극을 주어 제거하고 빠른 재생을 위한 보완치료를 병행하는 것인데, 이러한 치료방법의 특성상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여드름흉터란 말 그대로 염증에 의해 손상 받은 피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온전한 피부상태로의 복구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해당 부위가 움푹 파이거나 튀어나온 상태가 거의 반영구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말한다. 여드름흉터는 단순히 피부가 파인 흔적이 아니다. 피부에 있는 두 개의 층 즉, 표피층과 진피층 중에서 표피층을 구성하는 세포인 각질형성세포가 어떤 부위에는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어떤 부위에는 상대적으로 몰려있어 과증식의 형태로 남게 된 피부의 불균형이 고착화된 것이다. 우리 피부에 파인 곳이 있다면 파인 곳의 경계 부위는 반드시 과증식된 부위가 병존하게 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과증식된 부위 때문에 파인 곳은 더욱 심하게 움푹 들어간 것처럼 보이게 되며, 이것은 표피의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흉터의 형태에 따라서 각각 다른 특징적인 치료 포인트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만 표피의 균등화를 위한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정할 수 있다. 단일 흉터치료방법을 아무리 반복하더라도 정작 표피의 재분배가 이뤄지지 않았다면 여드름흉터는 지워지지 않는다.

지도를 없애는 흉터치료
얼굴에 지도가 그려져 있다. 그리고 그 지도는 반복적인 수많은 자극에 의해서 고저의 편차가 줄어들 수는 있다. 하지만 흉터의 경계면이 변하지 않았다면, 지도의 형태가 바뀌는 건 불가능한 일이다. 반대로 말하자면, 그 지도의 경계면을 없앨 수 있어야 그게 바로 진정한 흉터치료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도의 경계면을 없애야 표피 구성 세포의 빈익빈 부익부가 사라지고 균등한 재배열이 이뤄지며 결국 피부는 여드름 이전의 상태로 회복될 수 있다. 화접몽 한의원 리셀테라피는 바로 지도를 없애는 것부터 시작하는 여드름 흉터치료법이다. 죽을 때까지 평생 갖고 살아야 하는 얼굴 피부의 지도를 없애는 일은 이제 절대 불가능한 욕심이 아니다.

리셀테라피는 흉터 피부의 초기화를 위해 한약도포로 지도를 지운 후, 온전하고 매끈하게 차오르도록 유도하는 재생관리와 표피 기저층의 세포활성화 촉진, 진피 상부와 표피 기저층의 재생 촉진 등의 단계를 거치는 치료법이다. 이를 위해 생분해성 미세침를 이용한 화안치료, 화안침, 고밀도 AMTS와 단계별 재생치료 등이 더해지며, 이러한 치료는 제각기 다른 흉터들에 따라 맞춤형 치료방법을 선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치료 전후 사진을 통해 환자 본인이 단계별로 변화하는 피부의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현저한 치료 효과를 보인다.

리셀테라피는 환자 개개인에 따라 치료 기간이나 정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보통 1사이클은 6~8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 여드름흉터의 상태에 따라 구성내용과 기간을 환자맞춤형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셀프로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을 검색하여 외용제를 이용하는 방법은 관리 차원에서만 권장하며, 치료 전과는 다른 현저한 피부의 변화를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한의사를 통해 제대로 치료받는 것이 좋다.

 

화접몽 한의원은 여드름흉터 치료를 비롯해 여드름, 여드름흉터, 지루성피부염, 모낭염, 편평사마귀, 탈모 등의 피부질환 치료를 진행하는 네트워크 한의원으로 현재 서울(압구정, 강남, 대학로, 신촌, 강서/목동, 천호), 인천/경기(일산, 분당, 인천, 부천, 수원), 충청/영남/호남(대전, 청주, 천안, 부산, 광주)에 걸쳐 전국 16개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치료 전후사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