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즈슬림의원 전종호원장

대구의 무더운 한 여름 날씨가 지속되면서 외모 관리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와 노출의 계절 여름이 시작됐다. 가장 신경 쓰이는 고민은 겨드랑이 털 등 눈에 보이는 털들이다. 그리고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땀과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는 여름철엔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계절로 여드름 관리에 유독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된다. 대구미즈슬림의원 전종호원장이 알려주는 여름 맞이 인기시술인 여드름치료, 제모, 쁘띠성형 등에 알아보자.

여드름치료

여드름의 발생 원인은 과다한 피지분비와 노폐물 등이 모공을 막아 피지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여 발생하거나 피지 속에 존재하는 여드름 균과 각종 세균들이 모공에 염증을 불러 일으켜 여드름을 유발시킨다.

따라서 여드름 치료의 기본은 피지 분비를 줄이고 여드름 유발 균을 사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치료 시술인 PDT는 피지량을 줄이면서 여드름의 원인인 균까지 살균한다. 아울러 재발성 여드름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억제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제모

인체의 불필요한 부위의 털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털은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 의 3단계의 주기로 순환한다. 미즈슬림의원의 레이저 제모는 근본적으로 성장기의 털을 제거한다.

레이저제모는 레이저가 모발의 검은' 멜라닌 섹소에 선택적으로 흡수되는 원리를 이용하여, 모발의 뿌리인 모낭과 모근을 파괴하는 시술이다. 제모는 보통 5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 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 피부탄력 주름고민엔 실리프팅

실리프팅은 나 처진 볼, 목 주름, 눈가의 굵은 주름 및 팔자주름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실리프팅은 흉터와 통증은 미미하고, 붓기가 거의 없으면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피부 처짐이 있는 부위에 직접 실을 주사하는 방식으로 피부 속 탄력을 잡아주어 피부를 크게 절개하지 않고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물광주사

물광주사는 수분유지와 피부재생 능력을 향상시켜 피부 본연의 힘을 유도하여,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피부보습과 세포재생을 돕는 구성성분인 고농도 히알루론산을 진피 상층부터 중층에 직접 주입함으로써 피부 내 수분 손실을 막아 준다. 이마, 눈가, 볼, 팔자주름, 턱, 목, 손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전종호 원장은 “여드름은 증상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양하며, 여름철은 계절적 특성상 온도가 높아 피부에 열이 많아지고 피지분비량도 많아진다”며 “여름철 여드름관리는 주로 피지조절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레이저제모 시술 후에는 피부 알러지 반응이나 거부반응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재생관리 등을 처방 받는 것이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쁘띠성형은 불법시술을 받거나 검증되지 않은 재료를 이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주입하는 위치나 주사량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 필히 정품, 정량을 제대로 알리는 병원인지 체크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