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방다이어트한의원 리샘한의원 임채린 원장

"여름 휴가시즌에 접어들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생각은 간절하지만 잦은 야근과 강도 높은 업무량 때문에 쉽게 다이어트에 대한 결심을 못할 뿐 아니라 시작한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가 쉽지 않은 것 또한 현실이에요."

인천광역시 구월동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회사원 박 모씨(32, 여)는 휴가 계획과 함께 당장 다이어트에 대한 깊은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와 관련해 인천 한방다이어트한의원 리샘한의원 임채린 원장은 "한방에서는 개개인의 체성분 상태, 체질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형 처방과 한방약침요법으로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있다"며 "단기간내에 체력손실이 적고 보다 빠른 체중감량효과를 볼수 있다"고 말했다.

리샘한의원인천점비만클리닉의 대표적인 다이어트 한약으로는 '순수샘 단기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있다. 순수샘 다이어트는 순수샘 이침과 한방다이어트, 장디톡스를 병행하는 방법으로 단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순수샘 다이어트한약은 기존 다이어트한약에 비해 순하고 면역력을 보강하는 약재가 함유되어 식사대용으로도 섭취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한약이 써서 잘 먹지 못했던 사람들도 복용이 용이하여 인기가 많다.

한방다이어트한약은 대사량 증가, 체지방분해, 식욕조절, 포만감 등의 기존 효과 또한 볼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이다. 또한 개인의 생활패턴과 식이습관에 맞춰 단계별로 식이 티칭을 실시해 인체의 대사와 기력을 보강하기 때문에 일반다이어트보다 몸에 무리가 적으면서도 빠른 효과를 볼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기력이 저하되기 쉬워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장기간 지속하기 힘들고 건강을 해칠수 있기 때문에 몸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파악해줄수 있는 한방다이어트 전문가의 관리가 필요하다.

리샘한의원인천점 임채린 원장은 "순수샘 한방다이어트의 장점은 적게 먹고도 에너지소비량을 늘려주어 체지방을 태우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쉽게 찌지않는 몸으로 만들어주며 체질개선까지 도와주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고 말했다.

또한 임 원장은 "다이어트를 진행 후 찾아올수 있는 노화 면역력저하 등의 문제까지 잡을수 있어 고민을 덜어준다"며 "지금까지 잦은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 혹은 끈기부족으로 실패하셨던 분일수록 한방다이어트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빠르게 체지방감량효과를 기대할수 있을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리샘한의원인천점은 대표적인 한방다이어트한의원으로 순수샘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한방성형, 안면비대칭, 여드름, 여드름흉터 등 진료과목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