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송매체에는 귀엽고 어려 보이는 아이돌 스타들이 방송가를 장악하고 있다. 아이돌들의 얼굴을 보면 하나같이 예쁘지만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비슷한 얼굴형태를 하고 있다. 볼록 나온 이마와 갸름한 턱선, 통통한 볼살, 오똑한 콧날, 그리고 눈밑의 애교살은 기본이다.

과거에는 회복기간이 많이 필요한 성형수술을 하였다면 최근에는 시술시간도 짧고 회복기간도 많이 필요 없는 쁘띠성형이 폭발적인 인기이다. 최근 메디톡신, 보튤렉스 등 국내산 보톡스와 이브아르, 뉴라미스, 다나에, 튜젤 등 질 좋은 필러 제재가 많이 국내에서 생산됨에 따라 보톡스, 필러 시술 비용이 예전에 비해 저렴해져 일반인들이 접하기 쉬운 수술이 되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동안성형센터 김선태 원장은 여름철에 받으면 이미지가 바뀔 수 있는 쁘띠성형을 다음과 같이 추천했다.

갸름한 얼굴을 위해서는 사각턱보톡스, 윤곽주사, 팔자필러, 턱필러 등이 효과적이다. 사각턱보톡스로 갸름한 턱선을 만들고 턱필러, 팔자필러로 얼굴 전체의 비율을 맞혀준다고 금상천화라 할 수 있다.

어려보이는 인상을 위해서는 이마필러, 애교필러, 볼살필러를 추천한다. 특히, 이마필러는 자가지방이식에 비해 시술도 간단하고, 시술비도 저렴하여 최근 이마필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쾡한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는 눈밑필러, 애교필러, 볼살필러를 추천한다. 최근에는 스컬트라라고 하는 콜라겐합성을 유도하는 주사로 볼살이나 팔자주름을 위하여 시술을 하고 있다. 스컬트라는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이러한 보톡스, 필러에 울트라v리프팅, 오메가리프팅, 블루로즈리프팅과 같은 녹는실리프팅 시술을 같이 한다면 그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한다. 특히, 최근에 나온 블루로즈리프팅은 당겨주는 힘이 더욱 강력하고 기간도 오래감으로 선호도가 매우 높다.

몸매를 위해서는 종아리보톡스, 승모근보톡스, 허벅지보톡스 등이 유용한다. 큰 근육에는 그만큼 많은 양의 보톡스가 주사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술 전에 그 양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쁘띠성형과 써마지, 울쎄라, 더블로리프팅 등의 리프팅 시술과 접목하는 것이 유행이다. 울세라 혹은 더블로와 같은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 얼굴을 당겨주고 필러나 스컬트라와 같은 주사로 볼륨을 만들어 준다면 어떤 성형보다도 그 효과가 뛰어나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김선태 원장은 본인의 얼굴형태에 맞는 쁘띠성형을 의사와 상담 후 적당히 하는 것이 안전하고 건강한 성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