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펜허브(대표 안도림 www.rapen.com)는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열린 제30회 중국 청도 국제 미용화장품 박람회에 참가했다. 라펜의 멜라 컨트롤라인은 지난해 중국 위생부 허가 신청접수를 하고 제품성분검사가 통과된 상태다. 국내에서도 멜라 컨트롤 미백프로그램으로 인정받은 라펜은 올 한해에도 핫이슈가 될 미백라인을 중국에 소개했다. 바이어들과 미팅을 가진 것은 물론 일반 고객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라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 미백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중국 청도와 산동성 대리상 계약 체결 준비를 통해 중국 수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문의:(02)535-1541

신한카드, 카드설계사 대상 정도영업 캠페인 실시
신한카드(사장 이재우)는 카드모집 설계사를 대상으로 정도영업 어깨띠 착용, 정도영업을 위한 7대 약속 실천, 정도영업에 대한 맞춤형 교육 강화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정도영업 캠페인’을 실시한다. 신한카드의 이번 캠페인은 효과적으로 편법영업을 차단할 수 있는 조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전국의 제휴처에 설치된 신한카드 모집부스에 투입되는 설계사들은 정도영업 어깨띠를 착용하게 된다. 앞면에는 ‘건전한 카드모집 질서 확립’, 뒷면에는 ‘신한카드가 앞장섭니다’라는 문구로 고객들에게 신한카드의 정도영업 의지를 천명하고 있다.

진에어, 하늘 위 청바지 함께 입을 승무원 뽑아요
실용항공사 진에어는 올해 객실 승무원 30여 명을 신규 채용한다. 객실 승무원의 청바지 유니폼으로 실용성과 편안함을 강조하고 있는 진에어는 실제 승무원 면접 과정에서도 청바지를 착용하도록 하고 있다. 진에어 객실 승무원 9기를 모집하는 이번 채용 접수는 오는 4월 10일까지 7일간 채용 전용 사이트(jinair.career.co.kr)에서 이뤄진다. 지원 자격은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하고 신장 162cm 이상, 교정 시력 1.0 이상이어야 한다. 영어 및 제2외국어(일본어, 중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힐튼호텔, 일폰테에서 마늘 요리특선
밀레니엄 서울힐튼 이태리 식당 일폰테(IL Ponte)는 4월 한 달 간 마늘을 이용한 이태리식 마늘 요리특선을 선보인다. 세트 메뉴로 선보이는 이태리식 마늘 요리특선에는 ▲마늘 소스를 곁들인 신선한 왕새우구이 전채 ▲다임향의 피망과 마늘 크림스프 ▲샤프란소스의 해물 라구를 곁들인 오징어먹물 탈리올리니 파스타 ▲마늘을 곁들인 고르곤졸라와 발사믹 소스의 양갈비 구이와 안심 스테이크 모둠 ▲신선한 과일을 곁들인 마르샬라 자바이오네의 메뉴로 구성됐다. 세트 메뉴 가격은 6만9000원.

에스씨지솔루션즈, 태국 True사와 계약 체결
서울도시가스㈜의 관련사인 에스씨지솔루션즈㈜(대표이사 구경모)는 태국 법인(SCG Solutions Co., LTD)을 설립하고 CISCO Systems의 태국 내 정식 파트너로서 모든 자격을 취득한 뒤, True사의 프로젝트에 HFC Network 장비의 납품과 CMTS 턴키 시스템 구축의 제안자로 국제 입찰에 참여해 단독 수주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올렸다. 이번 수주는 방콕 전 지역 및 기타 주요 20여개 도시에 새로운 TPS(Triple Play Service)가 가능한 가입자망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총 계약금액은 약 5000만 달러로 계약기간은 2년. 2011년 수주 예상금액은 최소 3000만 달러 이상이다. 지난 3월 9일 MOU를 체결 후 29일 본 계약을 체결했다.

대신證 “매달 꼬박꼬박 이자를 드립니다”
대신증권이 최근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은퇴대비용 ‘대신 꼬박꼬박 월지급형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상품은 매월 일정금액을 받으면서 만기가 되면 원금을 일시에 회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목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 은행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 생활비 등 일정금액을 매달 필요로 하는 고객 등에게 적합하다. 상품은 채권과 RP에 나누어 투자된다. 채권투자를 통해서 계약 만기시 투자원금을 확보하고, RP투자를 통해서는 발생이자 등 매월 일정금액을 월지급금으로 지급한다. 원금회수를 위해 국채와 지방채에만 투자하므로 만기시 안전하게 원금을 회수할 수 있다. 이 상품에 5년 간 1억 원을 투자할 경우, 5년 후 안전하게 원금 1 억원을 회수하는 것은 물론이고, 매월 33만원 정도를 꼬박꼬박 받을 수 있게 된다.

CJ뉴트라, ‘대국민 건강 맞춤 컨설팅’ 실시
CJ뉴트라는 지난 7일 프리미엄 맞춤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 브랜드 사이트(www.drnutri.com)를 오픈하며 ‘대국민 건강 맞춤 컨설팅’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브랜드 사이트는 성별, 나이, 생활습관에 따른 맞춤 건강 관리 가이드 및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국민 건강을 위해 대외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승남 원장의 실시간 맞춤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뉴트라는 ‘닥터뉴트리’ 브랜드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나만을 위한 맞춤 종합비타민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SK건설, 1400억원 규모 싱가포르 지하철 공사 수주
SK건설은 싱가포르 육상교통국(LTA)이 발주한 지하철(MRT) 도심선 3단계 공사중 1400억원 규모의 930공구 공사를 단독 수주했다다. 지난 2009년 2100억 원에 달하는 싱가포르 도심선 2단계 공사를 수주한 후 2번째 수주 실적이다. 싱가포르 지하철 도심선 3단계 공사는 차이나타운에서 엑스포까지 21km를 연결하는 공사다. SK건설은 우비역과 맥퍼슨역 사이의 약 1.1km 구간을 지하터널로 연결하는 공사를 맡아 T.B.M(Tunnel Boring Machine) 공법으로 940m의 지하터널 2개와 역사 1개소, 개착터널 2개소 등을 시공하게 된다. 토목공사는 4월 착공해 2016년 완공될 예정이며 공사기간은 69개월. SK건설은 지난해 8월 국내 건설회사가 싱가포르에서 수주한 최대 규모 공사인 1조 1500억 원 규모의 ‘주롱 아로마틱’ 공사를 수주하는 등 싱가포르에서 연이은 대형 공사를 수주해오고 있다.

롯데건설, ‘생생’소통을 통한 지속적 동반성장 행보
박창규 롯데건설 대표이사는 지난 7일 김포 스카이파크 현장(서울시 강화구 방화동 소재)을 방문해 10개 협력사와 동반성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건설 박창규 대표이사와 거흥산업 등 10개 협력사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박창규 대표이사는 협력사 대표이사와 직접 공사 현장을 둘러보며 협력사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실질적인 상생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롯데건설 동반성장추진사무국 담당자는 “올해에는 특히 협력사 자금지원 및 기술지원 2가지 부문에 중점을 두고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200서울우유가 최근 대표 상품 가격을 최대 200원 인상했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는 서울우유의 앙팡우유 1ℓ, 홈밀크 1ℓ, 서울우유 1.8ℓ 등 가격이 지난 1일부터 인상됐다. 인상폭은 1ℓ 제품의 경우 160원, 1.8ℓ제품은 200원에 이른다. 이번 가격인상은 구제역 영향으로 젖소 3만5000여 마리가 살처분되면서 원유 공급이 크게 줄어든 현상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8690700000000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12월 결산법인들의 현금성 자산 규모가 67조 원에 달하며 이중 현대차 비중이 약 13%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거래소와 한국상장회사협의회가 발표한 2010년 현금성 자산 현황을 보면 유가증권시장의 653개 12월 결산법인 중 561개 기업의 현금성 자산 총액이 작년 말 기준 67조 6556억 원으로 전년 말보다 9907억 원(1.49%) 증가했다. 현금성 자산을 가장 많이 보유한 상장사는 현대차로 그 규모가 8조6907억 원에 달했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