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나무의원 박재준 원장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 되면서 강렬한 자외선과 에어컨 바람이 노화를 촉발시키고 있다.

여름휴가철을 맞아 운동 등으로 몸매 관리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지만, 이미 노화가 진행된 얼굴 때문에 고민은 깊어가기만 한다.

노화의 흔적을 지워보려 화장품 등으로 꼼꼼히 커버해보지만, 각종 스트레스로 생긴 주름 등 세월의 흔적이 묻어버린 얼굴은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오기 어렵다.

이에 전문가들은 자연스럽게 노화의 흔적을 지우면서,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는 해결법으로 ‘필러 시술’을 권장한다. 필러 시술은 성형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내며 위험성이 훨씬 적고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 및 자연스러운 동안 얼굴을 완성해 주기 때문이다.

대전 서구에 위치한 오렌지나무의원 박재준 원장은 자연스럽게 예전 모습으로 돌려줄 수 있는 올바른 필러 시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박재준 원장은 “요새는 필러시술을 위해 남녀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내원하며, 연령대도 젊은층부터 장년층까지 다양하다”며 “쁘띠성형을 원하는 분들이 최근 많은 증가 추세에 있는데, 시술 부위나 방법에 있어서 연령대를 비롯한 개개인의 피부 및 신체 특성과 특징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필러 시술은 다양한 부위가 가능한데, 일반적으로 팔자주름 개선, 오똑한 코 모양 성형, 이마 필러를 통한 동안 만들기, 눈 애교살, 양 볼 꺼짐 개선 등이 있다”면서 “일례로 팔자주름의 경우 볼 살이 없어서 패인 젊은층이나 노화로 인해 생긴 장년층 등 다양한데, 필러를 채우게 되면 그 부분이 올라와 주름이 옅어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사람의 얼굴은 대부분 비대칭으로 이뤄져 있지만, 코 필러를 진행하게 되면 코선이 살아나 예쁘고 또렷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회사 면접 등을 앞두고 좋은 인상을 갖기 위해 내방하는 환자도 증가 추세에 있으며 V라인 얼굴형을 갖고 싶어 한다. 이를 위해 개개인 특성에 맞게 보톡스나 실 리프팅을 필러와 함께 적절히 조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박 원장은 처음 필러 시술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주의도 당부했다.

박 원장은 “시술을 위해 처음 내방하는 환자 중에는 너무 많은 시술을 한꺼번에 하려는 욕심이 있는 경우가 있다”면서 “이는 금물이며, 모든 치료에 있어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치료적 접근이 필요하므로 시간을 두고 여유롭게 시술 과정을 지켜보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안전성도 중요한데, 안과용 최상위 등급을 받은 대화제약의 아말리안 등의 필러나 레스틸렌과 같은 외국 필러부터 다양한 국산 필러들을 용도에 맞게 사용하고 있다”며 “필러는 매우 안전한 물질이므로 부작용이 거의 없으나 시술 후 음주 등으로 인해 염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으므로 열이 나거나 시술 부위에 붉은 발적, 열감 등이 느껴지면 즉시 병원을 다시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시술 후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주 등의 행동은 삼가야 하며, 흡연자의 경우 담배는 시술 결과에 좋지 않으므로 끊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