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휴가, 바캉스의 계절이 시작될 전망이다. 바캉스를 앞둔 요즘 많은 여성들은 바캉스 대비 비키니제모부터 겨드랑이제모, 다리제모, 왁싱 등의 제모관리에 한창이다.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비키니는 이제 여름철 바캉스 시즌 필수 조건이 되었기 때문이다.

과거 제모라 하면 겨드랑이나 종아리, 허벅지, 팔뚝 제모 등을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이제는 겨드랑이 제모는 물론이고 비키니라인 제모가 가장 기본적이면서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이에 브라질리언 왁싱을 알아보는 이들도 적지 않을 정도다.

하지만 바캉스 시즌을 대비한 제모에서 효과가 좋은 것으로는 역시 ‘레이저 영구 제모’ 시술이 추천된다. 면도나 족집게, 왁싱, 제모크림 등의 제모 방식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데다 개인에 따라 심한 통증이나 피부 모낭염, 색소침착 피부염 등의 복합적인 요인들이 발생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레이저 제모 시술 중에서는 부작용의 우려가 적고 효과가 확실한 시술법으로 엑셀V와 엘리트MPX, 아포지 레이저 등이 꼽힌다. 우선 엘리트MPX는 아포지 레이저 제조회사(cynosure) 에서 만든 1064nm+ 755nm 파장의 고출력 레이저로 낮은 에너지로 깊게 침투하여 모낭을 태우도록 고안되었다. 제모 레이저 중에서는 첨단 레이저라고 보면 된다. 또 초당 2Hz 의 매우 빠른 레이저로, 짧은 시간에 넓은 면적을 시술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또 아포지 레이저는 755nm의 알렉산드라이트 파장을 이용해 피부 속 모낭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함으로써 영구 제모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제모레이저다.

제모가 필요한 부위라면 겨드랑이제모나 비키니제모, 다리제모 등 어느 부위든 빠르게 시술이 가능하며, 통증이 적고 화상 등의 피부 부작용 우려도 없어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한 레이저 시술법이다.

엑셀V레이저는 미국 큐테라사에서 출시한 첨단 레이저로, 세 가지 모드를 이용해 기미, 잡티 등의 색소 문제와 여드름, 홍반, 안면홍조, 혈관문제, 잔주름, 모공 등의 탄력 문제까지 개선할 수 있어 제모레이저와 병행할 경우 보다 희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클럽미즈9라미체의원 주종호 원장은 “최근 레이저 제모는 단순히 모근을 제거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술 부위 미백과 탄력까지 고려하여 시행되기 때문에 바캉스 전 받아두어야 할 필수 피부 관리 중 하나”라고 전했다.

이어 “제모 레이저는 피부 레이저에 비해 고출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몸 피부는 얇고 피지 샘이 적어 화상의 부작용이 많을 수 있다. 제모 레이저 시술을 받을 때는 가급적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좋을 수 있는 방법을 확인 후 시술 받아야 한다.” 며 “ 저렴한 시술비용도 선택 조건이기는 하지만, 제모가 가능한 첨단 레이저의 보유여부도 중요한 선택조건이다.
 

마지막으로 제모에 관련된 깊은 노하우 및 오랜 시간 풍부한 제모 시술을 한 의료진을 찾아 피부 상태에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