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무더위에 여름철 몸매 관리를 위한 저칼로리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똑똑한’ 제품들이 다이어터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자연에서 온 건강음료로 불리는 코코넛워터가 인기다. ‘퓨어코코넛워터’는 어린 코코넛 열매로 만든 100% 천연 야자수 음료로 5가지 필수 전해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분 보충과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 칼로리가 낮고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지 않아 그야말로 최적의 건강 음료다.

다이어트 식단에 빼놓을 수 없는 닭가슴살은 올 여름에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닭가슴살대표 브랜인 아임닭은 닭가슴살소세지 열풍에 이어, 신개념 닭가슴살 ‘아임닭 큐브’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매 달 높은 판매율를 기록하고 있다. 통현미가 들어간 아임닭 큐브는 현미의 건강한 탄수화물과 닭가슴살의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 할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며 놓치기 쉬운 영양 밸런스를 맞춰준다.

뉴트리션바의 대표 저칼로리 제품으로 꼽히는 오리온 ‘닥터유 99라이트’는 총 열량 99Kcal로 각오트를 비롯해 각종 시리얼과 크렌베리, 블루베리가 어우러져있다. 11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운동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 좋은 식품이다.

다이어트 컨설턴트 A씨는 “굶어서 살을 빼면 체지방이 빠지는게 아니라 우리 몸을 구성하는데 꼭 필요한 근육이 줄어든다.” 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적정 칼로리를 위해서는 현미와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탄수화물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